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북유럽 감성을 품었다는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스웨덴의 음향기기 브랜드 중 하나인 수디오리젠트인데요. 이 제품은 이 회사에서 처음 선보인 블루투스 헤드폰 라인업이라고 합니다. 


    또한 하우징 밑면에 마이크가 있어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땐 전화 통화도 가능한데요.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구성품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디오 리젠트 본체와 AUX 케이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제품 설명서, 주요 부위(?) 설명서, 개런티카드 정도 인데요. 오른 쪽 하우징 밑면에 있는 세개의 버튼의 쓰임새를 알려주는 종이 하나만 챙기면, 나머진 다시 패키지 속 박스에 넣어주면 됩니다.



    외관 디자인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패키지 박스에서 꺼낸 수디오 리젠트입니다. 제가 수령한 모델은 화이트인데요. 금색의 크롬이 하얀색의 하우징과 프레임을 연결해주고 그 길이를 확장해줍니다. 거기다 안쪽에 수디오 로고와 좌/우 구분 글씨가 새겨진 클립이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뽀얀 하얀색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자세히 풀어보자면, 수디오 리젠트의 프레임과 프레임 안쪽 헤드밴드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얀색의 가죽인데요. 여기에 금색 실로 스티치 처리해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프레임 안쪽에는 금색 클립은 금속 재질로 만들어진 듯 한데요. 클립에 수디오 로고와 좌/우 구분 텍스트가 근사하게 새겨져져 있고요.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프레임 안쪽 상단의 헤드 밴드와 하우징 안쪽에 있는 이어쿠션 모두 겉 재질은 가죽으로 동일한데 둘다 속 재질은 다른 것 같습니다. 물론 헤드밴드와 이어쿠션 모두 폭신한 편이라 초기 착용감이 좋은 편인데요. 다만 귀를 모두 덮는 오버타입이 아니라 장시간 착용시 귀 끄트머리가 아픕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또한 하우징을 손가락으로 누른 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하우징의 캡(뚜껑)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다시 캡을 하우징에 끼우려면, 이를 하우징에 누른 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되는데요. 


    번들과 다른 디자인의 캡은 총 4개인데, 개당 2만원입니다. 고작 뚜껑일 뿐인데 비싸다라는 생각이 드실법한데요. 패턴 디자인이 상당히 다채롭고 고급스럽습니다. 리젠트를 선물용으로 생각한다면 캡도 장바구니에 넣어두세요.




    버튼 & 포트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왼쪽 하우징 밑면에는 3.5mm 이어폰 잭이 있는데, 여기에 동봉된 AUX 케이블을 꽂으면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우징 밑면에는 마이크로 USB포트가 있고요. 그 하단에는 전원 등의 상태를 알리는 LED, 볼륨버튼, 전원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원, 볼륨 버튼은 누르는 강도에 따라 구간 이동이나 일시정지, 재생 등의 제어가 가능하고요. 또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시 수디오 리젠트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아이폰7 플러스와 갤럭시노트5 모두에서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였습니다. 2개의 기기에서 테스트했을 때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였는데요. 멀티페어링 중에 A기기에서 노래를 듣다가 B기기에서 노래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B기기의 소리를 빠르게 들려주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를 멀티포인트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요즘 출시되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헤드폰, 사운드바 대부분 이 기능을 지원하다보니 이 멀티포인트 미지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노트북으로 영상 속 소리를 들을 수도 있으니 말이죠. 다만 한쪽을 일시 정지하고, 다른 한쪽을 재생하면 그건 잘 들렸습니다.



    음질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음질은 수디오라는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것 그대로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자연스럽고 깨끗한 음감을 보여줍니다. 저음에 특화되지도, 타격감이 강하지도 않은 편이었고요. 현악기나 목관악기가 돋보이는 클래식 음악, 보컬 위주의 성악을 들을 때도 고음역대에 치우치지 않습니다. 


    수디오 리젠트는 모든 장르에 있어 두루두루 어울리는 차분한 느낌을 주는데요. 다만 뭔가 파워풀한 느낌이 덜하고 무난하게 들리기만 하였습니다. 잔잔한 음악을 주로 듣는 분들이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통화 품질 그리고

    블루투스 헤드폰. 수디오 리젠트 후기


    수디오 리젠트 하우징 밑면에 있는 마이크로 상대방에게 보내는 음성은 꽤 명료하게 들리는 편입니다. 상대방이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보내는 음성 역시 명료하게 잘 들리는데요. 다만 헤드폰의 스피커 유닛으로 듣는 음성이 다소 울리게 들렸습니다. 물론 전화 통화 자체에 문제가 될만하진 않았고요.



    정리하자면

    장점

    뽀얗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한 음역대에 치우치지 않은 자연스러운 음감, 음질

    모든 음악 장르에 두루두루 어울림


    단점

    멀티포인트 미지원

    타사 헤드폰 제품 대비 밋밋한 음감, 음질

    쉽게 구부러질 것 같은 프레임 연장 금속 케이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