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과 움짤을 라이브포토로 만들어주는 iOS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intoLive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일부 기능에 있어선 구입을 해야 합니다.


    이 앱은 카메라롤에 있는 것들 중 동영상과 GIF을 긁어와, 재생 구간 선택후 확인 버튼만 눌러주면 되는 간단한 구조인데요. 아이폰7플러스로 촬영한 비디오와 구글링을 통해 받은 파일 몇개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동영상


    첫화면입니다. 그간 동영상 파일과 GIF 애니메이션 파일만 알아서 잘 불러오는데요. 상단에 동영상과 GIF 움짤을 탭메뉴로 나눴습니다.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환해주기 위해서, 먼저 비디오 탭 메뉴에 있는 목록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합니다. 이후 라이브포토로 사용할 구간 일부를 선택해주는데요. 본인 취향에 맞게 구간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라이브포토로 사용할 구간을 선택했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단에서 반복 재생횟수를 설정하는 레이어가 튀어 올라오는데요. 여기서 2번 이상의 반복 횟수를 정하려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하려면 반복 안함을 선택하면 되고요.


    이후 앱을 통해 변환된 결과물의 미리보기가 보여지는데요. 첫 프레임을 편집하기 위해선 역시나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어야 합니다. 더 긴 라이브포토를 만들기 위해서도 말이죠. 과금 없이 이 결과물을 저장하려면 하단 우측의 빨간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카메라 롤로 라이브포토 한마리(?)가 저장되는데요. 앱에서 해당 라이브포토를 열고, 강하게 눌러주면(3D 터치) 실제 라이브포토처럼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 라이브포토를 잠금화면, 홈화면으로 지정하려면 카메라롤 하단 좌측의 올리기 버튼을 누르고요. 배경화면에 지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GIF 움짤


    다시 앱의 첫화면 입니다. 두번째 GIF 탭메뉴를 누르면 움짤을 목록으로 보여주는데요. 구글링을 통해 다운로드한 움짤 모두 해당 제대로 인식 되었습니다. 


    이윽고 라이브포토로 변환할 GIF 파일을 선택한 후 원하는 구간을 지정하고요. 구간 선택이 마무리 되었다면, 최상단 우측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 미리보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하단 우측의 빨간색 '저장' 버튼을 눌러주고요. 카메라 롤에 이 움짤이 라이브포토로 잘 변환되어 있습니다. 이제 하단 좌측의 올리기 버튼을 눌러 잠금화면으로 지정해주면 되는데요. 화질이 많이 아쉽네요. 루시우 찡..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