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음모드라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앱은 유료 앱이며 그 이름답게 카메라 촬영시 발생되는 소리를 없애거나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데 보통 이런 어플은 카메라를 품고 있는데, 순정 카메라 대비 그 기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수동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모드나 HDR, 해상도 조절 등을 지원하지 않는 케이스가 많은데요. 


    이 무음 모드 어플은 폰에서 발생하는 소리 자체를 제어하기에 순정카메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 설치 및 실행


    구글플레이에서 무음모드로 검색하거나 유료 순위를 뒤져보면 이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의 가격은 유료이며, 얼마전 충전하고 남은 기프트카드로 구입했는데요. 앱을 받고 설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앱의 첫 화면을 한 눈에 확인하는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고요.


    앱의 첫화면은 무음모드와 앱의 자동실행 유무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있는 무음모드의 스위치를 누르면 폰에서 발생되는 소리가 모두 소거되고요. 


    거기다 이 무음모드는 활성화하지 않은 채, 자동실행을 활성화시키면 특정 앱에서의 소리만 없앨 수 있는데요. 그 특정 앱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순정 카메라' 입니다.




    순정 카메라에서만 무음모드 켜기


    무음모드가 특정 앱(순정 카메라)에서만 실행이 되길 원한다면 우선 어플 첫화면에서 접근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접근성 메뉴 페이지의 하단에 서비스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무음모드 앱을 선택하고, 자동 실행 여부를 사용으로 활성화 시켜줍니다




    다시 해당 어플로 돌아와 무음모드를 자동으로 실행해줄 어플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카메라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순정 카메라 어플의 소리를 소거해주는 건데요. 이는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며, 카메라 앱을 벗어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만약 자동실행 기능을 쓰지 않고 무음 모드만을 활성화 시켰다면, 노티피케이션 바에 있는 해제 버튼을 눌러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는데요. 그것보다는 필요한 앱만 지정하는게 훨신 편해 보입니다.




    테스트


    어플을 사용하기 전에 갤럭시노트5의 순정 카메라 어플로 연사를 촬영하는 장면과 어플 사용 후 연사를 촬영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위 영상이 보여주는 것처럼 무음모드 어플을 이용하면 셔터음이 들리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순정카메라에도 적용되는 무음 모드 어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마도 직접 폰에서 셔터음 자체를 삭제하거나 파일명을 변경하여 사용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런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에겐 이 앱이 최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앱의 가격도 천 오백원으로 적당한 편이고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