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진 크기를 조절해주는 iOS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사진 편집기로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이 앱은 마치 PC의 꿀뷰 프로그램처럼 사진을 픽셀 단위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밀한 크기 조절을 통해 블로깅 및 이메일 전송에 최적화된 사이즈와 용량의 사진으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평소 모바일 포스팅을 즐겨하는 아이폰 유저라면 꽤 흥미있어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앱도 존재하고요. 



    앱 설치 / 첫화면

    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

    앱스토어에서 '사진 크기' 혹은 '사진 축소' ,'사진 회전'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상위에 사진 편집기라는 앱이 보입니다. 이 앱의 다운로드는 무료이며, 그 용량이 2.3mb 뿐이라서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설치 후 실행해보니 오른쪽 스크린샷과 같은 첫화면을 불러왔습니다. 아직은 카메라롤에서 불러온 이미지가 없어 앱 아이콘과 동일한 기본 이미지를 표시하더라고요. 이를 계속 눌러도 아무런 액션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3D 터치도 아니고요.



    사진 불러오기

    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

    첫화면 상단 좌측의 폴더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카메라롤에서 불러옵니다. 특정 사진을 선택하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사진 편집기' 앱에 표시되는데요. 

    다만 최종적으로 불러오는 사진을 보아하니 영역 선택은 그리 의미가 없어보였습니다. 왼쪽 스크린샷처럼 1대1 비율에 꽉 차게끔 사진을 (멀티 터치를 통해) 확대했는데, 원래 비율 그대로 불러오더라고요.



    사진 크기 및 각도 조절

    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

    폴더 모양의 아이콘 우측에 있는  -90도, +90도 버튼을 누르면 사진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90도 버튼을 누르면 좌측으로 회전하며, +90도 버튼을 누르면 우측으로 회전합니다.

    그 하단에는 사진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는 영역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비율이라고 적힌 스위치를 누르면 사진이 리사이즈 되더라도 그 비율은 유지되고요. 또한 스위치를 해제하면 비율이 유지되지 않습니다.


    저장 혹은 공유

    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사진 크기를 픽셀 단위로 조절 가능한 iOS 앱

    또한 저장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카메라롤로 저장할 수 있고요. 그 옆에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메시지나 이메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기를 조절한 사진은 200~600kb 수준으로 그 용량이 줄어들어 블로그 포스팅 및 이메일 첨부 용도로 적합해 보이네요. 사진 샘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치며..

    이 앱의 아쉬운 점은,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앱처럼 다수의 사진을 한꺼번에 동일한 가로/세로 사이즈로 크기를 조절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사진의 품질을 퍼센티지로 조절하여, 좀 더 큰 폭으로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으면 하고요. 

    만약 안드로이드 폰을 쓴다면 하단 연관글 링크의 첫번째 게시물에 있는 앱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을 쓰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사진편집기'도 (기능이 아쉽지만) 쓸만하고요.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