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헤드폰 거치대입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엘라고에서 만든 H 스탠드인데요. 기존의 엘라고 제품들 답게 세련되고 견고해보이는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밑면 모두를 고무패드로 처리해 책상 한켠에 두어도 미끄러지는 문제가 없고요. 헤드폰의 헤드밴드를 걸쳐놓는 부위(?) 역시 두터운 고무 재질로 마감하였습니다. 



    패키지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길다란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실제 모습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짙은 갈색 가죽을 이어쿠션과 프레임 전체에 적용한 무선 헤드폰을 걸쳐놓고 말이죠.

    패키지 상단에는 엘라고 로고가 좌측에, 제품의 컬러를 알려주는 스티커가 우측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H 스탠드라고 제품명이 적혀 있고요.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에 대해 표시해두었습니다. 메탈 소재의 거치대의 밑면과 고리에 고무 패드를 적용했다는 걸 알렸고요. 그 하단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텍스트로 빼곡하게 적어 두었습니다.


    구성품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구성품으로 엘라고 H스탠드와 엘라고 제품들의 정보가 적혀 있는 작은 직사각형의 카탈로그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패키지 후면에 그려진 이미지와는 다르게 이 헤드폰 거치대는 완제품(?)입니다. 물론 조립을 한다고 해도 그리 난이도가 있진 않을 것 같네요.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앞서 언급한 엘라고 제품 카탈로그는 길쭉한 종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직사각형 한면마다 다른 제품 소개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노트북과 스타일러스 스탠드, 엘라고에서 만드는 이어폰과 케이스 등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말이죠.



    고무 패드 처리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이 포스팅에서 누누히 얘기해왔지만 엘라고 H 스탠드의 밑면에는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헤드폰 거치대의 밑면에는 조그만한 고무패드 3-4개를 배치하는 것으로 끝나는데요. 이 제품은 밑면 모두를 고무패드로 덮어버렸습니다. 고무패드 자체도 꽤 두꺼운 편이고요.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헤드폰을 걸어놓는 고리 역시 전체를 고무 패드로 마감해서 헤드폰이 거치대에서 떨어지는 문제를 방지하였습니다.



    헤드폰 거치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먼저 새하얀 블루투스 헤드폰을 거치해봤습니다. 선이 없어 엘라고 H 스탠드에 깔끔하게 얹어졌는데요. 제품이 가벼운 편이라 거치에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이번엔 PC에서 사용하는 유선 헤드셋입니다. 줄이 길고 마이크 까지 있어 책상 한켠에 두면 번잡해보이곤 했는데요. 거치대를 책상 사이드에 배치하고, 헤드셋의 케이블을 책상 밑으로 내리니 깔끔해 보였습니다.


    헤드폰 거치대. 엘라고 H스탠드 후기

    작업실 용 레퍼런스 헤드폰인 젠하이저 HD650을 엘라고 H 스탠드에 올려보았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헤드셋보다 더 부피가 크고, 선도 긴 편인데요. 역시나 책상 모서리 부분에 헤드폰 거치대를 두니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엘라고 H 스탠드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마감이 꽤 마음에 들었는데요. 어떤 헤드폰이건 안정적으로 거치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후속작에서는 (건전지를 넣어) 작은 LED 몇개를 고리 부분에 장착하면 어떨까 생각되는데요. 조명이 어두운 상황에서도 헤드폰을 찾기 쉽게 말이죠.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엘라고의 다른 제품에 대한 글을 아래에 링크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엘라고 H 스탠드 elago.co.kr/product/list.html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