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유는 27일부터 열리는 MWC2017에 참관하기 위해서인데요.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저는 그 기간동안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을 사용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는 26일부터 시작되어, 일행들과 좋은 곳, 맛있는 곳을 찾아다녔는데요. 그때마다 KT 데이터 로밍을 한 스마트폰을 활용했습니다.


    인천공항 > KT 로밍 센터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KT 데이터 로밍을 신청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미리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하지 못했다면, 인천공항 3층 출국장 근처에 있는 로밍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1층에도 있긴하지만, 로밍-환전-출국 동선을 원한다면 3층을 추천드려요.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로밍센터 부스에 가면, 좌측에 대기표를 뽑을 수 있는 기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때 화면에서 로밍 상담 버튼을 누르면 번호표가 나오고요. 본인의 차례가 되면 부스에 있는 직원분에게 데이터 로밍을 신청하면 됩니다.

    직원분에게 데이터 로밍에 컨설팅을 받은 후, 로밍 사용에 대한 가이드북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여행용 멀티어댑터도 무상으로 대여 받을 수 있습니다.



    KT 고객센터 앱 / 콜센터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KT 고객센터 앱과 로밍 콜센터(국내1588-0608 / 해외 +82-2-2190-0901)에서 간단하게 데이터 로밍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상품은 크게 자동형, 기간형으로 나뉘는데요. 

    기간형은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설정한 기각부터 24시간 단위로 부과합니다. 자동형은 해외에 도착해 휴대폰을 도착해 데이터를 사용한 시점부터 24시간 단위로 부과되고요. 

    저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상품 중 기간형을 사용하였는데, 부가세를 포함한 일 11,000원짜리로 일 기본 제공량 100MB가 소진되면 데이터 속도가 200 Kbps 이하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용량별 다양한 로밍 제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길찾기 > 명소 / 맛집 방문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바르셀로나에 도착하고,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니 바로 로밍이 잡혔는데요. 초기 모비스타라는 통신사가 잡혔으나, KT와 제휴사가 아니라 설정에서 보다폰 ES로 변경시켜주었습니다.

    참고로 보다폰 ES는 LTE/3G 네트워크 모두 안정적으로 잡히는데요. 바르셀로나에 도착한 초기에는 과거 LTE 로밍요금이 따로 있던 생각이 나서 설정에서 데이터 로밍을 3G로 설정하였습니다. 며칠 뒤에 다시 살펴보니 LTE/3G 요금제가 통합(하루종일)되었더라고요. 

    단 하루 기본 데이터량이 일 100MB(소진시 속도제어) 인건 동일한데, 플러스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본 데이터량이 일 200MB(소진시 속도제어)로 더 많았습니다.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작년 그리고 재작년 일본 여행시에도 늘 구글 지도 앱을 달고(?) 다녔는데요. 금번 바르셀로나 역시 그러하였습니다. 출국하기 며칠전에 미리 숙소부터 MWC2017이 열리는 피라 그란 비아, LG 언팩 행사가 열리는 산 호르디 클럽을 구글 지도(PC웹)에 등록해두었고요.

    도착 이후엔 관광 및 맛집 탐방을 위해 그때 그때 장소의 이름을 입력하고, 현재 있는 위치나 숙소와의 거리, 경로를 확인했습니다.

    미리 위치만 즐겨찾기 해두면, KT 데이터 로밍으로 빠르게 경로를 찾고, 해당 위치로 향할 수 있었는데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두면  PC와 모바일 앱이 연동되기에 편리하였습니다.



    SNS / 메신저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이외에도 다량의 사진과 동영상을 페이스북에 포스팅하기에 문제 없는 네트워크 속도를 보여주었고요. 금번 스페인행에 함께한 지인들과 카톡방을 만들고 메시지를 주고 받았습니다. 

    저의 경우, 한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그 날의 일과를 사진으로 공유하기도 하였고요LTE 네트워크 상태에서는 통화도 자주 하였는데, 끊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KT 로밍 혜택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이번엔 KT 로밍 상품 관련 혜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유명 호텔 예약사이트인 익스피디아 KT전용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호텔을 예약하면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이 무료입니다. 

    이는 1박당 평균 결제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호텔만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3박 숙박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부가세 포함 11,000원)이 3박 동안 무료라고 합니다.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스페인에서 써보니

    또한 해외 현지에서 KB 국민카드를 사용한 KT 스마트폰 사용자는 카드 이용 금액 구간에 따라 로밍 요금 정도의 캐시백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 고객은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이용시 최대 2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최대 3만원의 캐시백이 가능한데, 해외에서 식당을 이용하거나 기념품을 구입할 때, 사용하는 카드 혜택에 잘 맞춰 KB 국민카드도 함께 사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이외에도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과 연계 이벤트도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KT 로밍 이벤트  https://goo.gl/rlsHLD

    KT 로밍상품 소개 https://goo.gl/1PAsve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