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인스타그램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데요. 트위터나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PC(웹)에서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포스팅할 수 없습니다. 그저 댓글을 달고, 팔로우를 관리하는 정도 뿐 인데요.


    그런데 지난 해 10월, 드디어 인스타그램이 윈도우 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윈도우10의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데탑에 설치했더니..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평소 데스크탑 성애자(?)인 저는 윈도우10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는 고성능 조립PC에 인스타그램 윈도우 앱을 설치하였는데요. iOS앱을 변환한 것으로 생각되는 이 앱의 하단 메뉴에 기능 하나가 빠졌습니다. 바로 사진 업로드 버튼이 말이죠.




    윈도우 태블릿에서는?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그런데 지난 1월에 구입한 서피스프로4에서는 앞서 데스크탑과는 상황이 사뭇 달랐는데요. 하단 중앙에 사진/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수행하는 더하기 모양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치 아이폰에서처럼 말이죠.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서피스프로4(윈도우10)의 사진 폴더를 카메라롤로 인식해 태블릿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목록으로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DSLR로 촬영한 사진이 담긴 마이크로 SD카드에서 서피스프로4에 옮겨둔 것인데요.


    보정하지 않아 제법 큰 사이즈인데, 사진을 목록으로 보여주고, 그 목록에서 해당 사진의 썸네일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인스타그램 앱의 사진 보정 필터를 선택하면, 해당 사진에 빠르게 적용되었고요. 필터나 기능 면에서 iOS앱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윈도우10 특유의 화면 분할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한쪽에 사진과 동영상을 넣어둔 폴더(탐색기), 다른 한쪽엔 인스타그램 윈도우 앱을 띄워두면 포스팅하기 더 용이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드래그앤 드랍을 통한 포스팅이 가능하면 더 편할 듯 합니다.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사진을 보정한 후에는 게시물에 원하는 문구와 해시태그를 넣을 수 있고요. 인스타그램 친구를 태그하거나 이 사진을 올린 위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등으로 공유도 가능한데요. 이런 UI는 기존 모바일 앱과 동일해 따로 학습(?)을 필요 없었습니다. 


    이외에도 댓글을 작성하거나 하트를 표시할 수 있고요. 팔로워, 팔로잉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촬영 / 라이브 방송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전/후면 카메라가 달린 서피스프로4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윈도우 앱에서 바로 촬영해 포스팅할 수 있는데요. 다만 사진과 동영상의 품질이 스마트폰보다 떨어집니다. 물론 다른 윈도우 태블릿은 상황이 다를 수 있겠지만 말이죠.




    윈도우 태블릿 PC에서 인스타그램 앱 써보니..


    그리고 라이브 방송도 가능한데요. 윈도우 태블릿 대부분 웹캠 용도의 전면카메라 옆이나 윗면에 마이크가 있으니 문제 없긴 한데요. 역시나 동영상 품질은 스마트폰보다 떨어집니다. 단,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때는 또 편리하였고요. 




    정리하자면..

    1) 인스타그램 윈도우 앱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PC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단, 태블릿PC에서만 하드디스크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포스팅할 수 할 수 있습니다.

    4) 윈도우10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하면, 그 쓰임새가 좋습니다.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수원아재
      2017.03.21 10:49 신고

      인스타는 아직도 낮섭니다. 과거 1개의 사진 밖에 업로드가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ㅋㅋㅋ...지금은 개선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 BlogIcon 모바노
        2017.03.21 19:00 신고

        저도 인스타보다는 페북을 더 자주하게 되더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