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서울 역삼역에 위치한 KT M&S 직영점에 다녀왔습니다. 당일 그곳에 방문한 이유는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8을 체험하기 위해서 입니다.


    해당 매장에서는 갤럭시S8을 주요 특징별로 나눠 체험할 수 있게 구성하였는데요. 체험존이라는 특성때문에 제품을 진득허니(?) 리뷰해보지 못했지만, 제품의 디자인과 주요 기능에 대해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체험 순서 및 방법 안내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위 사진처럼 KT S존은 사용자가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안내서가 존재합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이 안내서는 카테고리별로 3-4장 정도로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 구성되어 있고요. 거기다 폰의 튜토리얼 격인 전용 앱이 설치되어 있어 기능들을 맛보기에 좋았습니다.



    외관 디자인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8 시리즈는 전작과는 다르게 18.5:9 화면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화면 크기는 5.8인치로 큰 편이지만, 화면비 덕분에 제품에 대해 체감하는 사이즈는 슬림한 편입니다. 거기다 메탈 바디에 글래스를 덧대어 상당히 세련되어 보이고요.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거기다 슈퍼 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하여 밝고 선명하고요. AOD 역시 여전히 볼만하였습니다. 함께 출시된 S8 플러스는 6.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S8과 동일하게 WQHD+(2,960*1440) 해상도를 가졌습니다. 단 설정에 FHD+, HD+로 조절할 수 있고요.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8 전면 상/하단 베젤은 꽤 슬림합니다. 거기다 디스플레이에 듀얼 엣지를 적용해 좌/우에는 베젤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그 느낌이 상당히 미려한데, 타사의 평평한 제품들과는 다르게 딱 떨어지는 멋은 덜합니다. 대신 이어지고 유연한 느낌이 드는데요. 블랙 모델은 그 색깔때문에 남성적으로 보이나, 오키드 그레이나 실버는 상당히 여성적인 느낌이 가득합니다. 진짜 오묘해요.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다만 두께가 S8은 8mm, S8 플러스는 8.1mm로 조금 두꺼운 감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카툭튀가 없어졌으니, 차라리 나은듯 합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8은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로 출시되는데요. 국내에는 메이플 골드 컬러가 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체험존에서는 오키드 그레이와 미드나잇 블랙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제품 모두 유광 검정색의 전면 베젤을 가졌으나, 후면과 측면부는 각 모델의 컬러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 세 컬러 중, 저는 오키드 그레이가 가장 매력적이더라고요. 다만 S8 플러스의 미드나잇 블랙 모델에만 6GB RAM과 128GB UFS 2.1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한다 하니 좀 아쉽습니다.




    홍채 인식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8은 전년도에 출시된 노트7처럼 홍채 인식을 지원합니다. 그로 인해 지문인식 센서를 대체하는 보안 수단으로 부각하였는데요. 직접 인식을 테스트해보지 못했지만, 노트7 정도의 인식 속도를 보여준다면, 상당히 쓰임새가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S8의 지문인식 센서가 후면카메라 바로 우측에 위치했는데요. 제품이 세로로 길쭉한 편이라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어색해 보였습니다. 제가 S8 실사용자라면 지문인식 대신 홍채 인식을 선택할 듯 합니다.




    빅스비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삼성전자는 갤럭시S8에 자사의 음성 인식서비스인 빅스비를 탑재했는데요. 빅스비는 사용자의 음성, 화면 터치, 사진 촬영 등의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얻어낸 정보를 분석해 거기에 알맞는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체험존에서는 안내서에 그려진 명화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해당 명화와 유사한 이미지를 검색해주었습니다. 핀터레스트의 데이터로 말이죠.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또한 사진 속 텍스트를 추출하고 이를 번역까지 해줍니다. 거기다 쇼핑 서비스와도 연계되며, 사용자가 미리 입력해둔 정보를 기반으로한 리마인더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또한 좌측면 하단의 빅스비 전용 버튼을 누르면, 구글 나우와 비슷한 카드 형태의 리마인더, 일정 등이 목록으로 보여지는데요. 향후 기회가 되면 빅스비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다루어보겠습니다.




    게이밍 그리고 콘텐츠 뷰


    최근 출시된 모바일 게임 중, 고사양을 요구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최고 옵션으로 구동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체험존에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설치되어 있고, 테스트를 위한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 두었더라고요.


    해당 게임을 4-5분 정도 플레이 했을 때, 최고 옵션임에도 버벅이는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배경 그래픽이나 스킬 발동시 구현되는 이펙트도 빠르게 선명하게 표현하였고요.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거기다 소프트키 영역 우측에는 화면 터치 잠금 기능이, 좌측에는 게임 툴즈를 불러오는 아이콘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툴즈는 게임을 18.5대9비율로 온전히 즐길 수 있게 전체화면으로 확대 할 수 있고요. 또한 엣지 스크린을 터치하거나 버튼을 세게 누르는 등에 대한 스위치도 존재합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재밌게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18.5대9 화면비로 화면을 꽉차게 설정해도 특정 메뉴가 찌그러져 보이거나 잘리는 듯한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요. 최근 이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플래그십 제품들이 출시되어 게임 개발사에서 이를 지원하기 시작한건지, 삼성에서 이를 소프트웨어로 처리를 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구동하면, 기본으로 화면 꽉 차게 재생됩니다. 단 우측과 위/아래 부분이 좀 잘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화면을 터치하면 기존의 16대9 화면비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화면비를 채택한 LG G6 역시 앱 호환성 모드를 지원하는데, 유튜브는 화면비를 조절할 수 없더라고요. 전반적으로 18대9 비율의 콘텐츠들이 많이 준비되어야 할 듯 합니다.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한 웹서핑의 경우 좌/우로 글자수가 많이 표시된 아이폰7플러스가 조금 더 많은 글자들을 보여주었는데요. 체험존에서 집으로 돌아와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니 폰트 크기가 갤럭시S8이 더 크게 설정되었더라고요. 후속 포스팅에서 세팅을 다시 해 다시 한번 그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S-ZONE 매장 안내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8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S-Zone은 서울 광화문에 있는 KT스퀘어부터 다양한 직영점, 대리점에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국 680여개의 매장에서 갤럭시S8과 S8플러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S-Zone의 위치는 이 링크에서 S.zone 매장 찾기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역별 S-ZONE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팝업창에서 도시 및 지역별로 전시중인 매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사전예약 혜택

    KT, 갤럭시S8 체험존 및 사전예약 혜택


    또한 올레샵에서 이달 7일부터 17일까지 갤럭시S8 사전예약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 사전예약 판매에 대한 문자 알림을 요청하면,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올레샵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 혜택으로 삼성 덱스 또는 레벨 박스슬림을 즈정하고요. 그 중 덱스는 갤럭시S8+ 128GB 구매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액정 파손시 교체 비용의 50%을 1회 지원하고요.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유튜브 레드 이용권 같은 멀티미디어 이용권도 증정합니다.


    여기에 KT만의 혜택은 4월 7일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전년도 갤럭시S7의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추측해보면, 삼성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어360이나 대용량 마이크로 SD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해서 KT의 갤럭시S8 사전예약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올레샵 기획전 shop.olleh.com/GS8_ComingSoon




    마치며..

    이렇게 갤럭시S8과 S8 플러스를 KT S-ZONE에서 체험한 후기와 KT 사전예약 혜택에 대한 정보를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품의 일체감 돋는 베젤리스 디자인과 컬러 구현, 타사와 사뭇 다른 18대9 화면비 대응 등은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갤럭시S8의 구매를 계획중인 분들은 KT 체험존에서 한번 살펴본 후, 사전 예약을 노리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 혜택이 꽤 괜찮은 편이거든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제품의 주요 기능과 성능, 컨텐츠 뷰어로서의 역할에 대해 차근차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BlogIcon 수원아재
      2017.04.03 16:38 신고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삼성이 이를 악문듯한 느낌...스맛폰이 과연 어디가지 진화를 할까요?진화하는 만큼 사용자의 활용도도 높아져야 하는데...말이죠.

      • BlogIcon 모바노
        2017.04.03 16:39 신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스마트폰이 어디까지 진화할지 궁금하네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