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모아이 블로그의 동영상 편집을 담당하고 있는 iLife의 iMovie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맥앱스토어 다운받은것이 아닌 iLife의 패키지로서 제 iMovie는 버전이 9.0이고
    앱스토어의 iMovie는 9.0.2입니다.

    버전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비쥬얼 상으로는 맥앱스토어에 있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ㅎㅎ

    분류 : 동영상
    가격 : 14.99$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movie/id408981434?mt=12&ls=1


     맥앱스토어의 iMovie11 화면

     

     

    저는 보통 아이무비로 동영상 전반적인 스타일(앞뒤), 자르기, 제목 및 사이트 표기, BGM 삽입 등을 하며
    다음 팟인코더로 최종 인코딩을 합니다.

    이유는 티스토리에서 100mb이내의 동영상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PC로 옮겨온 후 팟인코더로 다음/싸이/네이버 웹 업로드용인 avi로 변환합니다.)

    아이무비에 대한 리뷰는 아래 동영상 및 이미지를 통해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동영상은 이전 리뷰글은 카메라 백에 대한 편집영상입니다)




    아이무비를 이용한 편집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프로젝트 생성 - 본인이 원하는 동영상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뉴스타입이 좋은지, 아님 노트타입이 좋은지 대략적인 템플릿과 프로젝트명을 선택합니다.



    2. 동영상 가져오기 - 동영상을 카메라나 데스크탑에서 가져옵니다.


    3. 동영상 프로젝트 보관함에 드래그 하기 - 가져온 동영상을 프로젝트 보관함 영역에 드래그 합니다.


    4. 동영상 처음과 마지막에 나오는 글자를 입력 - 동영상 처음과 끝의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없으면 많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엔 delete키로 삭제해주세요.



    5. 동영상 편집 - 필요없는 부분은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하여 삭제하고, 속도는 마우스 키와 컨트롤키를 누르면 제어 가능합니다.

    (딱히 사진은 없어도 될듯하여..)

    6. 음악 선택 - 아이무비는 이용자가 아이튠스에 넣어둔 음원을 BGM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라이프에서 제공하는 각종 효과음과 BGM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이역시 중앙 우측의 음표 아이콘 선택후 리스트에서 선택만 하여 드래그해서  프로젝트 보관함에서 영상에서의 넣고싶은 영역에 넣어주면 됩니다. 또한 음원의 길이와 나오는 위치도 마우스로 제어 할수 있습니다.



    7. 사진 선택 - 동영상에 사진을 넣고 싶다면 중앙 우측의 카메라 모양 버튼을 누르면 아이포토에 저장된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포맷한지 얼마 안되어 사진이 읎네여 흐미~)



    8. 텍스트 삽입 - 화면 중앙. 상단.하단 및 원하는 스타일의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프로젝트 보관함에서 영상에서의 넣고싶은 영역에 넣고 텍스트는 화면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원하는 문구로수정할 수 있습니다.



    9. 효과 삽입 - 화면 전환에 필요한 효과를 삽입합니다. 이역시 프로젝트 보관함의 원하는 영상의 영역에 넣어주면 됩니다.




    10. 지구본 모양 - 이 건 지구본 모양을 넣는건데, 왜 있는지 모르겠으니 넘어가겠습니다.



    11. 음성 노출여부 - 화면을 선택하고 중앙 오른쪽은 음파를 선택하면 해당 영역에서 동영상에 음성이 나올지 안나오게 할지 선택하게 합니다.

    (이 역시 딱히 사진이;;)

    12. 동영상 공유 - PC데스크탑이나, 모바일 미 갤러리.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발행하게 합니다.
    이때 화면의 사이즈와 화질을 선택하게 합니다.


    전반적으로 아이무비는 포토샵 등의 그래픽처리 유틸리티를 이용하신 경험이 있다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포지 등의 음원 편집툴을 써보셨다면 100%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 예전에 사운드포지와 쿨에디트프로를 다루는 컨텐츠 편집 알바를 해봐서인지 쉬웠습니다. ^^)

    camera bag 어플리케이션의 동영상 편집에는 불러오기, 내보내기, 인코딩등의 시간을 따져보았을 때
    약 25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저는 대부분 10분내의 영상을 촬영합니다.)

    좋아하는 스포츠, 사랑스러운 가족, 아이의 영상을 직접 편집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맥을 쓰신다면! 아이무비를 추천합니다.

    아이라이프 전체 구매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맥앱스토어의 아이무비를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아이폰용 아이무비를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

     

    - 아이무비 관련 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바노
    • BlogIcon 누군가에겐...행복
      2011.04.13 10:01 신고

      안녕하세요? 아이무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 잘보았습니다. 저도 아이무비 사용 방법에 대한 기사를 제작해볼까 하다가.. 직딩이라 아직 제대로 하진 못했네요 ^^; 만드신 영상 보니까 문득 모아이님께 있으면 좋겠다는 프로그램이 생각나서요 ^^; Screenflow 스크린 플로우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맥에서 화면이나 음성을 녹음 할 수 있습니다. 팟케스트 강의 하시는 분들이 많이 쓰더라구요. 저도 이걸로 아이무비 강좌나 만들어 볼까 했습니다 ㅋ 한번 검색해보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BlogIcon 기범롤링베베
      2011.04.13 10:29 신고

      안녕하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카메라로 찍기 조금 불편했거든요. ^^
      방문 및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BlogIcon 콘울프
      2012.04.16 15:45 신고

      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2 보다 사과박스에서 하는 과정이 역시 파워풀 하군요, 거의 전문가 수준의,,,^^ 저는 이제 아이폰으로 노가다를 한번 뛰어 본 것 뿐인데요! ㅎㅎ 잘 보고 갑니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