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다이슨신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다이슨은 이날 공기청정기 라인업인 퓨어쿨링크, 퓨어 핫앤쿨 링크의 신작을 공개하였는데요. 


    아시다시피 이 제품들은 공기청정기에 각각 선풍기, 냉온풍기를 더한 유니크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금번에 출시된 라인업에는 컴팩트한 크기의 여과 시스템을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정화해준다고 하는데요. 그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행사장에 들어서자 다이슨의 신제품인 퓨어쿨링크와 퓨어 핫앤쿨 링크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실버/다크그레이 컬러를 베이스로 각각 하얀색과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꽤 세련되어 보였습니다. 


    참고로 제품은 타워형과 데스크형으로 나뉘어져 있고요. 퓨어 쿨링크는 냉방, 핫앤쿨 링크는 냉/난방 모두를 지원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사용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iOS /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통해 실내외 공기의 질을 감지하고,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바람의 세기, 로테이팅, 시간 예약, 야간 사용 유무 등을 사용자가 폰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공기를 흡입해 정화시키는 바디와 이렇게 정화된 공기를 순환시키는 헤드로 나뉘어지는데요. 전작보다 더 컴팩트한 크기의 새로운 여과시스템을 개발하고 도입했다고 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특히 금번에 런칭한 퓨어쿨링크, 퓨어 핫앤쿨 링크에 탑재된 필터는 다이슨에서 10여년에 걸친 테스트의 결과로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가스를 모두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이슨의 엔지니어 '짐 루버스'에게 듣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다이슨의 총괄 책임자인 '짐 루버스'는 다이슨 제품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 컨셉부터 생산까지의 모둔 전자 기술을 지휘하고 감독하는 엔지니어 인데요. 그는 제품에 본격적인 소개에 앞서 최근 국내외 환경 문제로 화두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 오염에 대한 심각함을 설명하였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그의 설명에 따르면 사람들이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실내 공기의 오염도가 실외 공기 오염도보다 5배 이상 심각할 수 있다는 점을 환기하였는데요. 오염된 공기 안에는 0.1~2.5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 포름 알데히드, 각종 생활 악취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거기다 일부 공기청정기는 꽃가루, 곰팡이, 박테리아와 악취를 제거하지만,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대해서는 잘 제거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정화한 공기 역시 실내에 고르게 분사시키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하지만 새롭게 런칭한 다이슨 퓨어쿨링크, 퓨어 핫앤쿨 링크의 경우 위의 이슈들을 덜어냈다고 하는데요. 0.1마이크론의 작고 유해한 초미세먼지까지 자동으로 99.95% 정화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정화 성능은 컴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여과시스템 덕분인데요.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걸러냅니다. 거기다 활성 탄소 필터로 악취나 유해가스를 정화한다고 합니다. 필터내 각각의 활성탄 입자는 트리스로 덮여 있어 포름알데히드를 더 많이 제거해준다 밝혔고요.


    이런 필터는 표면적을 0.95 평방미터로 넓히기 위해 200번 이상 접혀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컴팩트한 크기를 갖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또한 다이슨 퓨어쿨링크와 퓨어 핫앤쿨 링크에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 기술은 초당 최대 200리터의 공기를 유입해 최소한 6배로 증폭시켜 깨끗한 공기가 실내 공간에 골고루 퍼지도록 유도합니다. 물론 선풍기, 냉/온풍기라는 포지션 답게, 사용자가 조절한 온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좁은 공간에서는 분사된 공기가 에어 포일의 경사면을 통과하며 가속화 되어 강력한 직선 기류를 내뿜습니다. 넓은 공간에서는 고른 냉/난방을 위해서 처음 분사된 공기화 추가적인 공기 흐름이 결합되면서 공기를 넓은 각도로 분사한다고 하고요.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여기에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실내외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실내 공기질이 나빠지기 전에 공기 상태를 재 설정해 실내 공기질의 수준을 관리할 수 있고요.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마트폰으로 다이슨 퓨어쿨링크의 전원, 바람 세기, 회전 등을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신제품 퓨어쿨링크 공개


    이렇게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라인업의 신제품 발표회의 내용을 모두 정리해 보았는데요. 제품 전반적으로 강력한 공기 여과 시스템, 효율적인 공기 순환, 지능적인 감지 및 처리 능력,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는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에 선풍기 혹은 냉/온풍기 기능을 덧대어 계절 가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도 강조하였고요. 향후 기회가 되면 제품을 직접 써본 경험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다이슨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호넷
      2017.05.04 09:21 신고

      CA 인증은요??? 없는 제품은 사기라던데..

      • BlogIcon 모바노
        2017.05.04 10:04 신고

        저도 정확히 몰라서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았습니다. CA 인증은 아직 기업 자율에 맡기는 부분이더라고요.

        이런 부분을 기업 자율에 맡겨놓았는데, 인증이 없는것에 대해 제품의 공기 청정 기능에 의심해야 하는건 모순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호넷님 말씀처럼 CA 인증이 없는 제품이 사기라면, 관련 기관에서 인증의 필요성에 대해 확고히 해야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