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플레이해 볼 모바일 게임은 픽셀 골프 3D 입니다. 이 게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2017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우승 후보작들 중 하나인데요. 그 말은 즉, 픽셀 골프 3D는 구글이 추천하는 인디 게임이라는 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픽셀 단위로 구현된 작은 캐릭터가 골프공을 쳐서 홀에 넣으면 되는 게임인데요. 여기에 예능(?)을 더해 골프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캐쥬얼틱한 구조물과 요소들을 넣었습니다. 또한 멀티플레이는 과거 즐겨했던 포트리스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였고요.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첫화면


    픽셀 골프 3D 인디 게임의 첫화면입니다. 작은 행성의 중앙에 있는 도로에는 게임의 기본 모드인 스테이지가 숫자별로 구성되어 있고요. 그 좌측에 멀티플레이와 무한 모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무료 혹은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 게임 머니를 얻을 수 있는 메뉴 아이콘이 있고요. 우측 하단에는 설정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스테이지 모드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게이머는 화면에 터치를 한 상태에서 홀의 위치에 맞게 드래그를 한 후 손을 떼면, 그 방향에 맞게 공이 향하는데요. 갖가지 구조물에 부딪혀 전혀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공이 흘러갈 수 있는게 이 겡미의 특징입니다.


    기본 모드인 스테이지 모드에서는 각 스테이지 별로 준비된 3홀에 공을 모두 넣어야 하는데요. 주어진 공은 다섯개이며, 한 스테이지에 세개 미만의 공을 사용해 홀을 모두 공략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세개 미만의 공을 사용하면 금메달, 네개 미만은 은메달, 다섯개 미만은 동메달을 획득합니다.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저는 현재 다수의 스테이지 중 17스테이지까지만 클리어하였는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거의 비슷하지만, 스테이지 별로 홀의 위치와 구조물 배치에 따라 난이도가 조금씩 올라갑니다. 


    화면 터치 후 드래그 시, 공이 뻗어나가는 포물선(궤적)을 미리 알려주지만,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구조물로 인해 홀에 공을 넣기 점점 어려워지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한번에 홀인원으로 홀에 공이 빨려들어갈 때의 픽셀 돋는 이펙트는 꽤 귀여웠습니다. 



    무한 모드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기본 스테이지 모드와 다른 재미를 주는 무한모드 입니다. 이 모드는 각 라운드 별 하나의 홀만 존재하고요. 홀에 공을 세번 이상 못넣게 되면 라운드 및 게임이 종료됩니다. 하지만 매번 그 전까지 홀에 공을 넣는다면 라운드마다 배경과 구조물이 달라지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스테이지 모드와는 다르게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맵의 디자인이 확확 바뀌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재미는 이 무한 모드가 더 재밌습니다. 특히 파이프와 좌/우로 움직이는 구조물이 있는 라운드는 몰입감 마저 들더라고요. 세번 이상 홀에 공을 못넣으면 이 모드는 끝나거든요. 




    멀티플레이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또한 픽셀 골프 3D를 즐기는 다른 게이머와 실시간 대결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는 1대1로 진행되며 20여초를 기다리면, 게임 상대를 찾아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이 멀티플레이는 승리시 200코인을 줍니다. 꽤 쏠쏠한 편이죠.




    구글이 추천하는 모바일 인디게임. 픽셀골프 3D


    재밌게도 멀티플레이는 홀에 누가 더 공을 넣느냐가 아니라, 공으로 상대 캐릭터를 맞추는 방식을 가졌는데요. 마치 포트리스처럼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고려해, 슛을 하고 이를 상대 캐릭터에게 맞추면 데미지를 입히고, HP칸이 모두 소진되면 게임에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상대 플레이어와 하단에 있는 표정 스티커로 깨알 같은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고요. 샷을 날릴 때 상단에 있는 크리티컬 라인을 넘어 상대방을 맞추면 데미지가 두-세배가 됩니다.






    이렇게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페스티벌 우승 후보작에 있는 게임 중 하나인 픽셀 골프 3D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터치 및 드래그 만으로 샷을 날리고, 궤적을 보며 구조물을 잘 활용하거나, 피해서 홀에 골인을 하는 방식이 꽤 흥미로웠는데요.


    거기다 멀티플레이는 마치 포트리스처럼 상대 캐릭터를 공으로 맞춰야 하는 방식이라, (스테이지/무한 or 멀티플레이) 모드 별 서로 다른 방식이라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우승 후보작에 오른 또 다른 인디 게임에 대해 플레이해 본 후기를 담아볼게요.









    Posted by 모바노
    • 동국대
      2017.04.20 14:17 신고

      18번 왼쪽에있는 홀은 어떻게 깨나요


    • 2017.05.04 20:52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모바노
        2017.07.13 22:44 신고

        제가 댓글 확인이 늦었습니다. 꼭 설치해 해보겠습니다. ^^

    • 노아
      2017.07.13 21:47 신고

      이 게임도 추천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IsLife.Combine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