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스타그램PC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윈도우 앱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앱의 이름은 인스타픽으로 인스타그램 공식 앱과는 다르게 데스크탑 PC에서도 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까지 적어 포스팅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첫화면에서는 팔로잉한 사람들의 최근 사진이, 하트 모양 아이콘을 눌러 나의 팔로워나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메시지도 보낼 수 있고요.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첫화면 > 팔로잉 / 내소식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집 모양 아이콘이 활성화된 첫 화면에서는 내가 팔로우한 인스타그래머들의 최근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잘 먹고, 잘 입고 다니는지 말이죠. 또한 하트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활동 내역이 사이트바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YOU라고 적힌 탭을 누르면, 페이스북 친구의 인스타그램 진출(?) 여부를, 팔로잉한 새 팔로워나 내 게시글에 반응한 인스타그래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팔로잉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팔로워를 한눈에 볼 수 있고요.




    검색 > 인기 / 이용자 / 해시태그 / 장소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또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검색 화면으로 이용하는데요.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서 현재 인기인 게시물이나 이용자, 해시태그, 장소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제 19대 대통령 선거이라 각종 투표 인증샷에 대한 해시태그가 추가된 걸 확인하였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 공식 인스타그램 앱 보다는 살짝 느리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이렉트 메시지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그리고 좌측의 편지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팔로잉 중인 인스타그래머와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 PC 앱이다 보니, 그 내용을 크게 볼 수 있고, 회신을 하기 위한 타이핑도 수월하였습니다.


    물론 이 인스타픽 윈도우 스토어 앱을 설치하기 전에 주고 받은 다이렉트 메시지의 내역도 확인이 가능하였는데요. 지난 메시지에도 회신이 가능하였습니다.





    프로필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그리고 편지함 모양 아이콘 위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 자신의 프로필과 포스팅 현황, 팔로워/팔로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포스트를 시간순, 해시태그별, 장소별, 좋아요별로 분류해두었습니다. 그리고 포스트별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컬렉션으로 저장할 수 있고요. 단 첫화면처럼 포스트 목록에서 사진만 보이고, 텍스트와 해시태그는 보이지 않습니다. 클릭해서 세부페이지로 이동해야 보이더라고요.




    사진 올리기 > 필터 적용 / 텍스트 작성 / 장소 선택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좌측 메뉴에서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PC에 있는 JPG, PNG 포맷의 사진과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데요. 한번에 하나씩만 올릴 수 있으며, 동영상 업로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10MB가 넘는 용량, 5천 픽셀(가로)이 넘는 사이즈의 사진도 올릴 수 있는데요. 단, 최종 결과물에서는 약간의 화질 저하가 발견되었습니다.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사진을 선택한 후, 원하는 영역만 크롭해주고요. 이후 업로드한 사진에 원하는 필터를 가미합니다. 단 이 필터는 원래의 인스타그램과는 거의 무관해보이는데요. 


    다행히도 쓸만한 효과를 내는 필터가 꽤 많은 편이며, 재밌게도 좌측에는 원본 사진이, 우측에는 필터를 적용한 최종 사진이 표시됩니다.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필터를 적용했다면 텍스트와 함께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팔로잉 중인 인스타그래머를 태그할 수 있는데요. 위치 지정도 가능합니다. 단 해시태그 타이핑시 자동 완성은 지원하질 않더라고요.  이윽고 'NEXT' 버튼을 누르면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텍스트, 해시태그로 포스팅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사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PC 버전


    인스타픽에서 사진으로 포스팅 후, 인스타그램에서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하니 정상적으로 포스팅이 진행되었는데요. 윈도우 앱과 스마트폰 앱 모두에서 사진을 비롯해 텍스트와 해시태그, 위치 정보가 표기되었습니다.


    다만 사진을 클릭해야만 해당 포스팅의 텍스트와 해시태그를 볼 수 있다는 점, 해시태그의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쉬웠고요. 사진에 대한 약간의 화질 저하도 살짝 마음에 걸렸습니다. 앱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instapic'을 검색하거나 이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세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