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10 일정 앱에 구글 캘린더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S8을 사용하면서 윈도우10을 탑재한 데스크탑 PC와 태블릿(서피스프로4)를 사용중인데요.


    갤럭시S8의 캘린더와 연동중인 구글캘린더를 PC에서도 보고 싶어 윈도우10 일정 앱에 이를 동기화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로 접속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말이죠.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구글 계정 추가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우선 윈도우10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고 일정 앱을 실행합니다. 이윽고 하단 좌측에 있는 톺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일정에 관해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목록으로 구성된 사이드바를 가져오는데요. 여기서 계정 관리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계정 관리 사이드바에서는 현재 등록된 계정(아웃룩)이 보여지고요. 그 하단에는 계정을 추가할 수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계정을 추가할 수 있는 계정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구글플러스를 선택하면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도 계정으로 등록할 수 있는데, 최근 애플에서 이중 인증 절차가 생겨서 그런지 윈도우10 일정 앱과는 동기화가 잘 안되더라고요.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구글 플러스 계정을 선택한 후, 구글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이후 윈도우10이 요청하는 범위에 대해 허용시 구글 캘린더가 윈도우10 일정 앱에 연동되는데요.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평소 구글캘린더에 적어둔 일자별 블로그 포스팅, 원고 작성, 취재 등에 대한 스케쥴이 윈도우10 일정 앱에 연동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을 위해 만들어 둔 테스트 캘린더 역시 말이죠. 


    참고로 각 캘린더의 색상은 구글캘린더의 그것과 동기화되지 않는데요. 이는 캘린더 이름을 클릭해 입맛대로 골라 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동기화 설정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참고로 구글캘린더와 윈도우10 일정이 실시간으로 동기화 되진 않는데요. 빠른 동기화를 원한다면 설정에서 계정 관리로 이동해 연락처 및 일정 동기화 단위를 최소 단위인 '15분 마다'로 변경해줍니다. 참고로 윈도우10 일정에서 추가된 계정은 메일 앱에도 추가, 연동됩니다.




    동기화 테스트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이렇게 윈도우10 일정 앱에서 구글 캘린더에 추가한 일정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일정 앱에서 추가한 일정도 구글 캘린더에 추가 및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일정) 추가 후, 해당 일정을 구글캘린더의 특정 캘린더(세부)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윈도우10 일정.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는 법


    이렇게 윈도우10 일정앱에서 추가한 이벤트 '동기화 테스트'가 구글 캘린더, 구글 캘린더와 연동중인 갤럭시S8의 캘린더와 동기화 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단 갤럭시S8에서는 동기화 테스트라는 일정의 제목이 아닌 해당 일정이 속한 세부 캘린더명이 보여지더라고요.




    정리하자면..

    1) 윈도우10 일정 앱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고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계정 추가 버튼을 누르고 구글플러스를 선택해, 구글 ID/PW로 로그인합니다.

    3) 구글 캘린더에서 사용하는 세부 캘린더 모두 윈도우10 일정앱에 연동 및 동기화 됩니다.

    4) 설정에서 동기화 시간 단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윈도우10 일정에서 추가한 일정도, 세부 캘린더를 구글로 선택하면, 구글캘린더에 추가 및 동기화 됩니다.

    6) 이를 통해 구글캘린더와 연동한 다른 일정 앱(갤럭시S8)과도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