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도쿄에 다녀왔습니다. 방문 목적은 당연히 관광인데요. 다양한 음식과 관광지를 짧은 시간에 돌아다녀야해서 여행 후, 피로를 회복하는데 꽤 오래걸렸습니다.


    금번 일본 여행에서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KT 스마트폰(갤럭시S8)에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신청해 사용했는데요. 2박 3일간의 짧은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인천공항 > KT 로밍센터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현재 가평에 거주하지만, 일본에 가는 날, 하루 전에 서울에서 모임이 있어 인천공항 노숙을 선택했습니다. 서울역에서 12시 40분 심야버스를 타고 새벽 1시 반 정도에 도착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원래 웹체크인을 미리 하고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먹고 놀 생각이었으나, 일행 한분이 전자여권이 아니라 항공사 카운터가 오픈되길 기다렸습니다. 그 와중에 KT 로밍센터에 들러 데이터 로밍과 도쿄타워 바우처를 티켓으로 교환받고자 했는데요.




    멤버십 앱 > 도쿄타워 바우처 신청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참고로 KT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KT 멤버십 앱에서 해외 유명 관광지의 입장권을 (멤버십 포인트 차감 후)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일본의 경우 도쿄타워 티켓을 제공하는지라, 출국 7일전에 앱에서 바우처를 신청하면 KT로밍 센터에서 티켓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로밍 신청과 함께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KT 제휴매장에서 쓸 수 있는 쿠폰북과 함께 도쿄타워 티켓을 수령하였는데요. 이 도쿄타워 티켓은 인천공항에 있는 로밍 센터 중 J카운터와 H카운터 사이에 있는 곳에서만 제공한다고 합니다. 미리 그 정보를 확인하지 않아 로밍센터를 두번 갔다죠.




    일본 도착 > 로밍 안내 > 통신사 선택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비행기에 앉아마자 딥슬립한 덕분에, 거기다 바로 스카이라이너 교환권을 티켓으로 바꿔 수령하기 위해 제2터미널로 이동한 덕분에 나리타 공항에서 촬영한 사진은 단 한장도 없었습니다. 제게 남은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수신된 로밍안내 메시지 뿐인데요.


    해당 메시지에는 앞서 로밍센터에서 선택한 로밍 이용 기간과 이용해야할 일본내 제휴통신사(NTT 도코모, 소프트뱅크)에 대한 정보가 있었습니다. LTE 로밍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말이죠.


    참고로 저는 나리타 공항과 공항부근에서는 소프트뱅크를 도쿄 시내 중심에서는 NTT 도코모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원활하게 데이터 로밍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지도 그리고 SNS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해외여행과 데이터로밍의 꽃(?)은 아무래도 구글 지도와 SNS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도쿄는 처음이라 신주쿠역에서 숙소나 관광지에, 현재 위치에서 블로거가 추천해주는 맛집으로의 이동 경로를 찾는데 구글 지도를 활용했습니다.


    KT 데이터로밍(LTE)의 속도가 빠른편이라 해당 앱을 사용하는데 문제 없었으며, 구글 지도에서 대중교통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어 편리하였습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간판이 일본어라 헷갈렸지만, 모토무라 규카츠 같은 맛집도 척척 찾아갈 수 있었고요. 특히 몇몇 유명 맛집과 관광지는 구글지도 상에서 한글로 표기되어 쉽게 검색해서 찾아내고, 경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규카츠를 미니화로에서 굽는 장면을 스마트폰 카메라 (동영상)으로 촬영해 바로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도 하였는데요. 실시간으로 페친들의 반응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였습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여행 첫날에 도쿄타워에 갔는데요. 앞서 KT로밍센터에서 바우처와 교환받은 티켓으로 입장해 도쿄 시내의 야경을 구경하기도 하였습니다. 멤버십 포인트 1천점만 차감되기에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더라고요.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여행에 같이 간 지인들과 셀카봉으로 담은 인증샷을, 전망대에 마블코믹스를 곁들인 롯본기힐즈 전망대에서 촬영한 사진들도 빠른 속도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KT 데이터로밍으로 말이죠.




    마치며..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여행 2일차 늦은 오후에 들린 아사쿠사의 멋진 풍광도 KT 데이터로밍으로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일 데이터 기본 제공량 100MB 소진 시에도, 200Kbps 이하의 속도로 추가 요금없이도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었고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은 KT 고객센터 앱이나 올레닷컴(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고요. 해외에서도 +82-2-2190-0901 (KT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전화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 프로모션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이달부터 내달 31일까지 여름 성수기 프로모션으로 데이터로밍 할인 프로모션(링크)이 진행중인데요. 위 기간동안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일 용량은 200MB에서 300MB로 늘려주며, 가격은 16,500원에서 14,300원으로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3일이상 해당 로밍상품을 가입하면 신라면세점 선불카드를 추가로 선착순으로 증정하고요. 면세점 선불카드는 인천공항 로밍센터에서만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로밍 기가팩 역시 해당 상품 이용고객 중 1992년생~1988년생  30% 할인이 진행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일본에서 KT 데이터 로밍 써본 후기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