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함께 개봉할 제품은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입니다. 아시다시피 이 제품은 지난 3월에 출시된 LG G6의 파생 모델로 128GB의 대용량 내장 스토리지, 무선 충전기능 탑재, B&O 플레이 번들 이어폰을 제공하는데요. 내장 스토리지가 32GB인 저용량 모델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거기다 G6에는 없었던 테라골드, 마린 블루 등의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오늘은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G6 플러스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살펴볼까 합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패키지 & 구성품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LG G6 플러스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자체는 (무광의) 검정색 종이 박스인데요. 그 전면 중앙에는 G6 플러스 로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128GB라는 내장 스토리지 용량 간단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측면부에는 통신사로고와 G6의 슬로건인 'Play More' 로고가 배치되어 있고요.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패키지 후면에는 스펙표 대신 엘지 전자 로고, 뱅앤올룹슨 플레이 로고, G6 플러스 로고, 퀄컴 스탭드래곤 로고가 사방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하단에는 제품에 대한 안내사항이 적혀 있는데요. 그 내용은 품질 보증기준, 전자파 흡수율에 대한 짤막한 설명정도 였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LG G6 플러스 본체를 시작으로 간단 사용설명서, 유심트레이 뽑는 핀, 유의사항 안내서 등이 있고요. 그리고 B&O 플레이 번들이어폰과 이를 위한 이어팁 한 세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USB-C 타입 케이블과 AC 어댑터, 마이크로 5핀 USB to USB-C 젠더가 있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G6 플러스로 옮겨오는 USB-A to USB-C 젠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AC 어댑터는 'Fast Charge'라는 이름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정격 출력은 9.0V -1.8A 혹은 5.0V - 1.8A이며 올해 6월에 제조된 제품입니다.




    외관 디자인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LG G6 플러스의 전면부입니다. G6와 동일한 크기의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QHD+ 해상도 / IPS 패널)를 탑재했는데요. 18대9 화면비를 가져 길쭉한 편이며, 전면 상/하단 베젤이 무척 슬림해 한손에 폭 들어오는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대화면 스크린을 가졌음에도 말이죠.




    참고로 LG G6 플러스는 전/후면부가 글래스, 측면은 메탈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후면부와는 다르게 온전히 메탈 소재인 측면부는 무광의 은은한 샴페인 골드 컬러로 구현되어 상당히 세련되어 보입니다. 거기다 끄트머리를 다이아몬드 컷팅 처리 했고요.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전면 상단에는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를 시작으로 조도/근접 센서로 보이는 센서홀 두개, 수화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 베젤에는 LG 로고가 보일듯말듯 배치되어 있고요.


    위 사진에서 보듯 전면 베젤은 모두 검정색인데요. 그로 인해 센서홀과 전면카메라, 로고 등이 그 색깔에 잘 가려지고 조화로워 보입니다. G6 아이스플래티넘 모델에서는 전면 상/하단 베젤의 크기가 다른 점이 티가 났는데 G6 플러스 테라골드는 눈에 띄지 않더라고요.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LG G6 플러스의 후면부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가 수령한 제품의 색상은 테라 골드인데요. 은은한 샴페인 골드에 로즈 골드를 섞은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마치 여성잡지에서 보던 약간 진한 파운데이션처럼 말이죠.


    전체적으로 골드 컬러를 촌스럽지 않게 잘 뽑아냈습니다. 후면 메탈에 글래스와 렌디큘러 필름을 덧대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었는데요. G6 아이스 플래티넘이 헤어라인이었다면 이 제품은 미세한 점자 패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후면부 상단에는 1,3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별도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그 하단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달린 잠금/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뱅앤올룹슨 플레이 로고가 하단에는 G6+ 로고가 있는데 왠지 두 로고의 위치가 서로 바뀌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좌측면에는 하얀색의 안테나선을 시작으로 볼륨버튼이 구성되어 있고요. 우측면에도 역시 안테나선과 나노심 +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LG G6 플러스의 밑면에는 1차 마이크를 시작으로 USB-C 포트, 스피커가 구성되어 있고요. 윗면에는 3.5mm 이어폰 잭과 2차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그 사이 사이에 역시나 절연띠 느낌의 안테나선이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를 마무리합니다. 디자인 전반적으로는 골드 컬러를 촌스럽지 않게 잘 구현했다고 생각하는데요. 후면에는 글래스와 랜디큘러 필름이 적용되어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와 반대로 측면 프레임은 모두 무광으로 후면부와는 약간 다른 색감을 제공하였고요.


    그리고 전면 베젤 모두 검정색이라 센서홀이나 수화부, 카메라, LG전자 로고 등이 눈에 띄지 않고 조화로워보였습니다. 특히 전면 베젤은 상/하단 베젤의 사이즈가 다른데, 그리 티나지 않더라고요.


    물론 128GB의 대용량 내장 스토리지, 뱅앤올룹슨 플레이 번들 이어폰 제공, 무선 충전 기능, 후면 듀얼카메라와 같은 요소들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이는데요. 그에 관해선 후속 포스팅에서 천천히 다루어보겠습니다.







    LG G6 플러스 테라골드 개봉기


    신고





    Posted by 모바노
    • 안파는폰
      2017.07.12 13:14 신고

      안파는폰을 어찌개봉했나요?
      아무리 찾아다녀도 파는곳이없는데..

      • BlogIcon 모바노
        2017.07.12 13:16 신고

        이미 올레샵 같은 통신사 마켓, 옥션과 같은 인터넷 몰에서 판매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