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당일 롯데시네마 측은 자사의 상영관에 삼성전자의 시네마 LED 스크린을 도입수퍼S 상영관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양사가 협력해 도입한 수퍼S는 기존 영사기보다 화면 밝기 명암비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거기다 유명 음향기기 브랜드 하만과의 협업을 통해 상영관에 JBL 스피커를 설치하고, 사운드 시스템 튜닝 작업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요. 여기에 프리미엄 좌석을 더하여, 기존 상영관과 차별화된 요소를 갖추었다고 합니다.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제품 개요 및 특징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수퍼S 상영관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시네마 LED 스크린은 96개의 LED 캐비닛을 활용한 가로 10.3m 크기로, 영화에 최적화된 4K (4096 * 2160픽셀) 해상도를 갖추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2.39대1 및 1.85대 1로 제작된 영화 모두를 지원하는데 문제 없다고 하는데요.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또한 기존 프로젝터 램프 대비 10배 이상 향상된 밝기를 지원하며, HDR을 지원해 명암비를 더 밝고 깊은 명암비를 표현합니다. 또한 콘텐츠의 숨은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살려주며, 어느 밝기에서나 자연색 그대로의 생생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또한 하만과의 협업을 통해 상영관에 JBL 스피커를 설치하였고, 여기에 튜닝 작업까지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전 상영관들과는 다르게 영화의 소리가 수퍼S 상영관 골고루 분포되어, 어느 자리에 앉던지 명료하고 웅장한 음장을 갖추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이렇게 삼성 시네마 LED 스크린을 도입한 롯데시네마 수퍼S 상영관에서는 기존 상영관보다 훨씬 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는데요. (극장용 영사기가 아니기에)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도 상영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식사와 함께 영화를 감상하거나, 아이들을 위한 전용 상영관을 런칭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스포츠나 공연 생중계, 기업 행사를 위한 새로운 경험과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HDR을 지원하기에 게임 발표회를 위한 공간으로도 멋질 것 같습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상영관에 조명을 켜도 스크린을 또렷히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영화 시연 (예고편 + CAR3)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시네마 LED 스크린이 적용된 수퍼S관에서 착석하였습니다. 일반 상영관과 다르게 좌/우 폭과 앞 좌석과의 거리가 꽤 있어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끔 구현했더라고요. 거기다 좌석에 앉으니, 등받이와 좌판이 푹신해 장시간 앉아있어도 다리나 허리에 오는 피로가 훨씬 덜하였습니다.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영화 시연으로는 디즈니와 픽사가 합작한 애니메이션 'CAR3' 였는데요. 해당 영화는 저작권 이슈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 대신 CAR3 상영전에 선보인 2편의 영화 예고편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는데요.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전반적으로 블랙 표현이 뛰어나고, 기존 상영관보다 색감이 선명하고 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날 시연한 애니메이션 CAR3의 경우 원색이 많았는데요. 


    롯데시네마에 적용된 시네마 LED 스크린의 특징인 선명한 명암비와 색감을 확인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거기다 스크린 어느 부분에서도 균일한 밝기를 유지하였고요.


    저의 경우 두편의 예고편을 상영할 때와 CAR3를 상영할 때 좌석을 달리 앉아보았는데요. 어느 좌석이든 영화에서 뿜어내는 사운드를 동일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질 자체는 상당히 정교하고 파워풀한 편이었는데요. 음향 특화 상영관(수퍼사운드, 수퍼플렉스)과 같은 입체감은 덜 하였습니다.




    게임 시연 (XBOX ONE + 타이탄폴2)

    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롯데시네마 시네마 LED 스크린 도입. 슈퍼S 선보여..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 원에서 플레이한 게임 '타이탄폴2'의 시연 영상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60프레임 고정으로 촬영된 영상을 상영관의 LED 스크린으로 문제없이 재생하였습니다. 물론 화질면에서도 명암비나, 색재현 면에서 기존에 보던 게임 플레이 영상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더라고요. 몰입감이 상당했습니다.


    다만 CAR3를 방영할 때는, 특유의 밝기로 인해 스크린 주변부가 보이는 문제, 눈이 살짝 부시고 피로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에 대해 개선안을 마련해주길 바랍니다. 천장의 조명을 반쯤 켜도, 스크린과 좌석간 거리를 조금 조정해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마치며..

    이렇게 롯데시네마에 삼성전자 시네마 LED 스크린을 도입한 수퍼S 상영관에 대한 짧은 후기를 마무리 합니다. 수퍼S는 기존 영상기 기반의 상영관과 다르게  밝기와 명암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차세대 핵심 영상 기술인 HDR을 지원합니다. 

    거기다 유명 음향기기 브랜드 하만과의 협업을 통해, 어느 좌석이든 명료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구현해주고요. 기존 좌석과는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좌석을 도입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유도하였습니다.

    수퍼S 상영관은 아직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다양한 지점에 도입된다고 하니, 이 또한 기대해봄직 합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