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10 메일 앱에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물론 MS사의 이메일이라고 하면, 아웃룩 클라이언트가 먼저 생각날 법한데요. 재밌게도 윈도우10에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일정에 이어 이메일 앱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쓰는 것보단, 개인이 쓰기엔 상당히 가벼운 어플인데요. 오피스 365를 구독하고 있다면 굳이 이 메일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메일과 함께 일정도 동기화 되거든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먼저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누르고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이후 설정 버튼을 눌러 계정 관리 메뉴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참고로 저는 윈도우10 계정을 예전에 생성해놓은 아웃룩닷컴으로 연동해놨기에, 이메일과 일정은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설정 > 계정 관리 화면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계정 추가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이윽고 아웃룩닷컴, 구글플러스, 야후 계정에 이어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이 계정 추가 화면에서 기존에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와 메일을 보낼 때 사용할 이름,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유효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면 로그인 및 계정 등록이 완료되는데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그런데 말입니다. 계정 추가 및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음에도 실제 이메일을 동기화하지 못했습니다. 5분 정도를 기다렸는데 말이죠. 생각해보니 과거 갤럭시S8 메일 앱에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연동하다 실패한 경험이 있었고, 이에 대해 지인이 알려주셔서 쉽게(?) 해결하였는데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알고보니 지난 15일부터 애플 아이클라우드에 앱 암호라는게 적용되었는데요. 애플에서 제공하지 않은 기타 메일, 연락처, 캘린더 서비스 등의 타사 앱을 통해 아이클라우드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앱 암호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애플 아이 사이트로가서, 앱 암호를 생성한 후 이를 메모장에 복사해두었는데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앞서 생성해둔 앱 암호를 윈도우10 메일 앱 > 설정 > 계정관리 > 아이클라우드 계정 설정에서 비밀번호 입력란에 다시 적어주었습니다. 이후 저장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동기화를 기다렸는데요.



    윈도우10 메일에 아이클라우드 동기화하기


    이후 3-4분 가량 지나자 이메일이 바로 동기화 되었습니다. 거기다 윈도우10 일정에도 아이클라우드 캘린더 속 스케쥴들이 추가되더라고요. 






    이렇게 윈도우10 메일 앱에 아이클라우드 메일을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지메일과 다르게 아이클라우드 메일은 동기화 하기 전에 사전 작업이 필요하였는데요.


    모든 과정을 간단히 정리하면 1)먼저 애플 아이디 사이트에서 앱 암호를 생성합니다. 2) 이후 계정관리에서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입력할 때 기존 계정의 암호 대신 앞서 생성한 앱 압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3) 이후 정상적으로 이메일이 동기화 됩니다.










    Posted by 모바노
    • 박지환
      2018.01.09 07:37 신고

      와 진짜 감사합니다ㅜ이렇게 간단했는데 옜날 글들 보면서 뻘짓하고 있었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