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화웨이 비와이패드2 입니다. 이 제품은 KT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보급형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이미 블로그에서 간단한 후기를 공유한 적 있는데요. 당시에도 33만원이라는 출고가에 콘텐츠 뷰어와 게이밍 탭으로 추천해드린바 있습니다.


    참고로 비와이패드2는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요. LTE와 더불어 802.11ac 기가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프로세서로는 기린 950을 탑재했으며, 3GB RAM과 16GB의 내장 저장공간을 가졌는데요. 마이크로 SD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오늘은 지난 포스팅과는 다르게 실사용시 화웨이 비와이패드2가 어떠한 특징들을 가지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외관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화웨이 비와이패드2의 전면입니다. 이 제품은 8.4인치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화면비는 16대 10이며, 해상도는 2560*1600으로 고 해상도인 편입니다. 전면 상단에는 8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가 하단에는 홈 버튼이 약간 음푹 들어간 터치형태로 구현되었는데요. 


    이는 화웨이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P10처럼 홈버튼을 이용한 제스쳐 컨트롤(홈/이전/앱목록/구글나우 등)을 지원해 소프트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후면 상단 좌측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고요. 중앙에는 KT 로고가 있으며, 하단에는 화웨이 로고와 비와이패드2의 오디오 시스템을 담당한 하만/카돈 로고가 위/아래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깨알 같은 글씨로 제조사와 모델명, 제조국 등에 대한 내용이 표시되어 있고요.


    후면부 색상은 연한 금색인데, 후면카메라 영역은 살짝 다른 색상으로 분리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안테나선이 존재하고요.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윗면에는 3.5mm 이어폰잭과 (수화부 역할도 하는) 스피커가 나란히 배치되어 있고요. 밑면에는 마이크와 마이크로 5핀 USB 포트, 스피커, 나노심 +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윗면과 밑면에 스피커가 있기에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는 앞서 언급한 하만/카돈이 튜닝하였다고 합니다.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우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데요. 측면 프레임의 색상이 은은한 금색에 다이아몬드 컷팅 처리되어 있어 꽤 세련되어 보이고요. 메탈 재질의 배터리 일체형 바디이기에 측면 상/하단에 안테나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UI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화웨이 비와이패드2는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자체적인 이모션 UI 5.0을 사용하는데요. 전반적으로 큼직큼직하게 메뉴 버튼과 노티피케이션바의 토글을 구성해놨습니다. 또한 아이콘 컬러와 모양새가 단조로운 편인데 상당히 심플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화면 크기가 8.4인치고, 2560*1600의 고해상도를 가졌지만, 화면비는 16대 10이기에 스마트폰 비슷한 화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홈화면과 잠금화면은 가로 회전이 가능하고요. 노티피케이션바의 알림 목록과 기능 토글은 상당히 직관적으로 구현되었습니다.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앱 서랍 역시 큼지막한 앱 아이콘에 여유로운 여백, 터치하기 쉬운 자음 들이 배치되어 있어, 원하는 앱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앱을 홈화면으로 이동하거나, 삭제하고 위젯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이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하기에 태블릿에 대한 추가 학습이 필요 없습니다.




    음악 & 동영상 감상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음악 감상시 윗면과 밑면에 있는 스피커가 (하만카돈이 튜닝하고, 화웨이 SWS 3.0 기술을 더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이어폰 연결시 지니 뮤직 같은 앱이나 자체 음악을 통해 고해상도의 음원을 들을 때 꽤 준수한 사운드를 내주었습니다.




    실시간 TV나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어플을 통해 동영상을 감상할 때도 준수한 디스플레이 품질과 사운드로 콘텐츠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16대10 화면비는 4대3 비율의 태블릿들과 다르게 상/하 레터박스가 적게 발생합니다. 


    그로 인해 동영상 콘텐츠에 몰입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데요. 다만 전면 베젤이 검정색인 모델도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생산성 작업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화웨이 비와이패드2에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면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한 MS오피스나, 폴라리스 오피스 등으로 엑셀이나 워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데요. 다만 가로 모드에서는 세로 스크롤이 너무 짧고, 세로 모드에서는 가로 화면이 작아 워드가 아닌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는 다소 어색해보였습니다.


    물론 사진 수가 많지 않은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 에버노트를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화면 크기나 화면 비를 감안했을 때 생산성 작업보다는 컨텐츠 뷰어, 게이밍 탭으로 추천합니다.




    게이밍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화웨이 비와이패드2의 출고가를 생각하면, 게이밍 탭으로서의 성능은 꽤 탁월한 편입니다. 리지니2 레볼루션 같은 고사양 게임을 상위 옵션(화면 재생 속도 높음/그래픽 품질, 해상도 품질 높음/이펙트 보이기 모두 표시)에서 문제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였고요.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펜타스톰이나 리니지M, 로드 모바일 같은 게임들도 중-상 옵션에서 전반적인 그래픽 품질이 준수하였으며, 스킬 시전시 발생하는 이펙트에 대한 애니메이션도 상당히 부드럽고 깔끔하게 처리해주었습니다. 또한 조금 더 큰 화면으로 넓직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게이밍 탭 추천. 화웨이 비와이패드2 후기


    특히 화웨이 비와이패드2는 화면비가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한 16대 10기에 스마트폰 UI에 특화된 게임, 프렌즈팝이나 클래시로얄, 슈퍼마리오 런 같은 게임을 즐기는데도 문제 없었습니다. 단 일부 게임의 경우 레터박스가 조금 신경쓰이는데요. 4대3 화면비의 게이밍 탭 보다는 훨씬 나은 환경이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화웨이 비와이패드2의 사용 후기를 모두 정리했습니다. 생산성 태블릿으로는 화면비가 약간 아쉽지만 게이밍 탭으로는 적당한 화면 크기와 16대 10 비율, 해상도를 가졌고요. 성능 역시 33만원이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만큼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 서라운드 사운드는 음악과 동영상 감상부터, 게임 속 효과음과 배경음을 상당히 입체적으로 표현해주었는데요. 추석 귀향/귀성길을 함께할 게이밍 탭을 찾거나 나홀로 추석족이라면 근처 KT 매장에 가서 비와이패드2 하나 마련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LTE도 되니 KT 데이터 투게더 요금제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고, 영화나 미드는 넷플릭스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하고요.





    '이 포스팅은 화웨이 비와이패드2 소개목적으로 화웨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했습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
    • 서현석
      2017.10.26 13:12 신고

      실제로 아들 사줬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탐나더군요. 체감성능은 딱 비슷한 사양의 스마트폰 갤럭시S6정도로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