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개봉할 제품은 LG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30 입니다. 이 제품은 지난 IFA 2017에서 공개된 제품으로, 지난 9월 21일에 출시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했으며, 4GB RAM에 64GB의 UFS 2.1 타입 스토리지를 갖추었습니다. 


    리뷰를 위해 제가 수령한 제품은 바이올렛 색상의 모델인데요. 오늘은 본격적인 리뷰에 앞서 제품의 디자인부터 후속 포스팅에서 다룰 항목 중 하나인 카메라에 대한 약간의 프리뷰를 해보려합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패키지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자체는 (무광의) 검정색 종이 박스인데요. 그 전면 중앙에는 V30 로고가 (유광의) 검정색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박스 밑면에는 제품의 시리얼 넘버와 IMEI, 색상, 용량이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요. 좌측면에는 통신사 로고가 윗면에는 LG 로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패키지 후면에는 LG 로고가 좌측에 뱅앤올룹슨 플레이 로고가 우측에 나란히 배치되어 있고요. 하단에는 LG V30 로고와 MQA, 퀄컴 스냅드래곤 로고와 제품에 대한 유의사항이 적혀 있는데요. 참고로 패키지에 있던 로고 중 MQA는 고해상도 음원 최적화 압축 포맷으로, 스마트폰 중 LG V30이 최초로 지원합니다.






    개봉 & 구성품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패키지를 개봉하니, 먼저 LG로고가 박힌 융이 V30를 감싸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보호 스티커를 두르고 있는 본체가 자리잡고 있네요.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패키지 속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LG V30 본체를 시작으로 간단 사용설명서, 유심트레이 뽑는 핀, 유의사항 안내서, 데이터 이동 안내서 등이 있고요. 그리고 뱅앤올룹슨 플레이 번들 이어폰과 이를 위한 이어팁 한 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USB-C 타입 충전 케이블과 AC어댑터, 마이크로 5핀 USB to USB-C 젠더가 있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V30으로 옮겨올 수 있는 USB-A to USB-C 젠더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AC 어댑터는 'Fast Charge'라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정격 출력은 9.0V - 1.8A 혹은 5.0V - 1.8A이며 올해 7월에 제조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의 전면부입니다.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G6보다 큰 6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는데요. 최대 QHD+ 해상도를 지원하며, 해상도 조절 기능을 통해 더 아래의 해상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리즈 최초로 OLED 패널을 탑재했는데요. 그로 인해 제품 외관적으로는 두께가 전작 대비 얇아졌습니다.


    참고로 V30은 디스플레이 끄트머리에 2.5D 글라스를 덧대어서 살짝 둥그스름해 보이는데요. G6가 측면과 전/후면이 딱 떨어지는 느낌이라면, V30은 일체감이 더 가졌습니다.


    거기다 디스플레이 상/하단의 베젤이 LG G6보다 더 얇아보였는데요. 상단에는 500만화소 전면카메라와 수화부, 조도/근접 센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어떠한 물리 버튼도 로고도 없고요.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제품의 좌측 측면에는 볼륨 버튼이 우측면에는 나노심 +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밑면 중앙에는 USB-C 타입 포트가 배치되어 있고요. 양 옆에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습니다. 


    윗면에는 3.5mm 이어폰 잭과 2차 마이크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윗면에는 두 줄의 안테나 선이, 밑면에는 한 줄의 안테나 선이 존재합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이번엔 제품의 후면부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제가 수령한 제품은 바이올렛 색상인데요. 은은한 보라색 메탈 위에 글래스를 덧대어 빛반사에 따라 살짝 색상이 달라지는 느낌을 더했습니다. 거기다 랜디큘러 필름은 세밀한 점자 패턴을 더해 기기 전반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되어 보였습니다.




    카메라 살짝 맛보기~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 카메라의 경우 전작에서 문제가되었던 광각 화각에서의 왜곡 문제를 상당히 잘 해결하였는데요. 이제는 광각 화각에서도 좌.우 사이드에 있는 건물이나 풍경, 피사체에서 발견되는 왜곡이 거의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 전문가 모드에 그래피 기능을 더했는데요. 이 기능은 전문 사진 작가들이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찍은 사진을 샘플로 제시해, 이를 선택하면 이 사진에 쓰인 조래개, 화이트 밸런스, 셔터스피드에 맞춰서 알아서 촬영해줍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물론 위 사진처럼 주광에서는 이러한 그래피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 모드에서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광각 모드에서도 왜곡이 크게 없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하지만 역광인 상황이거나, 자연광을 한껏 받은 건물 외벽과는 다르게 그늘진 공원에서 사진을 찍기 어려울 때엔 그래피 모드를 활용하였는데요. 위와 같은에서는 셔터스피드를 올려주는 그래피 렌즈를 선택하여 꽤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어주었습니다.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또한 해가 슬며시 저물어가던 장소에서는, WB값을 조절해주는 그래피 렌즈를 써서 따뜻한 색감의 사진을 뽑아내는데요. 이런 필터 외에도 순간포착/야경/불꽃놀이 등을 위한 렌즈가 존재합니다. 카메라 앱이 그래피라는 별도의 앱과 연동되기에 더 다양한 필터를 카메라 앱 > 전문가 모드에 추가할 수 있다는 특징도 존재하고요.



    LG V30 바이올렛 개봉기. 카메라 프리뷰


    전문가 모드의 그래피처럼 영상에도 시네비디오라는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이 모드는 로맨틱 코미디, 다큐멘터리, 썸머블럭버스터 같은 독특한 필터를 지원합니다. 






    사실 이 기능은 얼마전에 포스팅 간단 후기에서더 언급한 바 있는데요. 당시에는 제품을 장시간 사용하지 못해 적절한 피사체와 배경, 날씨 상황이 맞지 않아 그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다만 지난 며칠간의 마카오 여행시 해당 모드로 영상을 촬영해보니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저처럼 영상을 촬영하지도, 편집할줄도 모르는 초보에겐 꽤 메리트가 있어 보였습니다. 


    참고로 위 두 영상은 시네비디오로 촬영한 이후에는 따로 편집하지 않았는데요. 본격적인 카메라 후기는 조금 더 진득하게 살펴보고 후속 포스팅에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LG V30 개봉기와 카메라에 대한 프리뷰를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작까지는 제품의 디자인이 측면 프레임과 전/후면이 딱 맞아떨어지게 분리되어있다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금번 제품은 끄트머리가 둥스름해 제품의 일체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거기다 메탈 소재 위에 글래스를 덧대었고, 빛반사에 따라 오묘하게 달라보이는 바이올렛 색상은 상당히 고급스러워보였습니다. 거기다 6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갖고도 매우 슬림한 베젤과 두께를 가진 점도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지난 며칠간 다녀온 마카오-홍콩 여행시 기존에 쓰던 컴팩트카메라와 함께 메인으로 자주 사용했는데요. 광각모드에서 왜곡이 현저히 줄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피사체 혹은 배경의 상황에 따라, 혹은 사용자 입맛에 따라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는 그래피와 시네비디오 모드의 기능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LG V30의 성능과 기능을 비롯해 카메라에 대한 상세한 경험담도 정리해드릴 예정인데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
    • Uraki
      2017.10.02 19:48 신고

      LG빠였고 LG만 썼지만 이젠 그만둔다 지금 내폰은 V20 ㅋㅋ 버벅대는 현상때매 미티겄다 껐다키면 또 재부팅 해야 조금 나아짐 다시는 헬지폰 안쓰련다
      궁금하면 네이버에서 V20 버벅 검색해봐라 같은증상 정말 많음 다시 LG폰쓰면 내 손모가지 잘라버림

      • 필명
        2017.10.20 10:21 신고

        G2유져 입니다. 4년째 씁니다.
        루팅하고, 밀도 낮추고 softkey없애고 LMT해서 씁니다. 아직도 잘됩니다.
        결론은 전자기기는 주인을 잘만나야합니다.
        주인을 잘만나야하는 건 의외로 많죠
        자동차, 전자기기, 그리고 배우자 및 아기.
        어떻게 쓰느냐에따라 기기의 생명줄길이는
        달라집니다.ㅉㅉ

    • 김성훈
      2017.10.02 20:47 신고

      kt빼고는 전용케이스가 없어서 후진 사제 케이스 장착해야해서 무선충전및 안심보안카드 인식 안되어 케이스 빼고 해야하는 불편 ㅡㅡ
      돈주고 살려고해도 살 수 없는 전용폰 케이스
      프리미엄폰사고 싸구리 케이스끼라니
      와이프에게 v30사준 내가 미쳤지
      엘지이미지땜시 샀는데 삽질하는 마케팅하니 안팔리지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