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7일, 홍콩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8 플러스 (64GB)를 사왔습니다. 그날 이후 약 보름동안 제품을 즐겁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묘한 골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 인물사진 모드의 조명효과, 4K 60프레임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점에 대해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아이폰8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아 VoLTE (HD보이스)사용이 불가하였는데요. 어제 오후 광화문에 들린김에 KT 스퀘어에서 이를 처리하고 왔습니다.



    해외 직구한 아이폰8 VoLTE 사용 방법


    제가 아이폰8 플러스의 VoLTE 등록을 위해 선택한 방법은 KT 스퀘어 방문인데요. 다녀오는 길에 클리앙에서 해외 직구 사례에 대해 검색해보니 114에 전화해 신분증을 보내주고 IMEI 정보를 던져주면 된다고 합니다. 


    다른 통신사의 경우 SKT도 그 과정이 비슷하나, 지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니 유심 교체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LG U+의 경우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바로 Vo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직구한 아이폰8 VoLTE 사용 방법


    저처럼 KT스퀘어를 비롯한 직영 지점에 방문하였다며느 번호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리면 되는데요. KT스퀘어의 경우 15분 정도 기다린 후, 10분 정도 창구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전산 등록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해외 직구한 아이폰8 VoLTE 사용 방법


    창구에서 작성한 문서는 KT 모바일 서비스 변경 서류였는데요. 고객 정보에 이름,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등을 기입하고 서명한 후 제출하였습니다. 이윽고 창구에서 제 아이폰8 플러스의 IMEI 정보와 앞서 제출한 신분증으로 VoLTE 등록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5분여가 지나자 PTA-VoLTE 변경 요청 하였으나 AIP8P라는 모델명이 전산 등록되어 있어서 OMD 등록이 가능하는 답변을 듣고 KT 스퀘어에서 나왔는데요.



    해외 직구한 아이폰8 VoLTE 사용 방법


    이후 HD보이스 (VoLTE)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그 내용에는 HD보이스의 자세한 이용 방법은 KT 스마트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라는 내용과, KT에서 출시하지 않은 단말은 MMS, DATA 및 통화의 서비스 및 품질이 제한될 수 있나는 유의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외 직구한 아이폰8 VoLTE 사용 방법


    이후 아이폰8의 전원을 껐다 켠 후, 여러군데에 전화를 걸어보았는데요. 얼마전까지 음성 통화시엔 3G라 표기되던 인디케이션바의 텍스트가 LTE로 변경되어 나왔습니다. 기본적인 통화 품질은 (기분 탓인지) 지지직 거리는 소음이 덜했고, 통화를 하는 상대의 목소리가 상당히 또렷하게 들리더라고요.


    이렇게 해외 직구한 아이폰8의 VoLTE 등록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처리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114에 전화해 신분증과 IMEI 정보를 전달만 하면 되고요. 평일에 장시간 전화하기 힘든 직장인이라면 점심시간에 회사 근처에 있는 대리점, 직영점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래도 VoLTE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LTE 활성화 탭에서 '음성 및 데이터'라는 항목을 선택해준 후, 재부팅을 해보길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