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1일, KT 클라우드 CCTV 기가아이즈가 설치 및 적용된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당일 방문한 곳은 미아역에 위치한 KT 플라자로 지능형 CCTV GiGA eyes 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참고로 이 서비스는 여러대의 IP카메라 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수집하는 영상을 KT 플랫폼에 원격 저장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풀HD 화질로 소호 사무실, 매장 안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영상/IoT 센서 를 통해 감지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첨단 보안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매장안에 들어서자 기가지니, IoT 디바이스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한 체험존이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 소호 패키지 코너에서는 오늘의 주인공인 기가아이즈를 비롯해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 시스템과 카드/비밀번호 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페이스캅이 하나의 패키지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그중 지능형 영상 보안 서비스라는 기가아이즈는 풀HD 해상도의 IP카메라를 사업장 곳곳에 배치해 스마트폰 혹은 노트북에서 하나의 화면에 카메라 별로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있는 영역을 분할해 보여줍니다. 현장에서는 적외선 블릿 카메라와 적외선 돔카메라 두대가 체험존에 배치된걸 확인하였는데요.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웹사이트에서는 최대 16분할 화면을 제공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최대 5분할 된 화면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를 터치/클릭하면 쉽고 빠르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어 직접 모니터링하는 경우엔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자주 보는 화면들이 따로 있다면, 그 IP카메라 그루핑 해줄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또한 전용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 대시보드가 있어 기가아이즈를 통해 모니터링한 상황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문자 현황과 체류 시간 등을 체크하거나 기가아이즈가 기록한 각종 알람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주간, 월간으로 나눈 통계를 제공해 사업장의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사업장의 피플 카운트 영역을 사업장에서 직접 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방문자 현황을 체크할 수 있고요. 기가아이즈와 연동되어 있는 각종 IoT센서를 통해 사업장내 온습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합한 온도를 체크하고 에어컨/히터 등을 조절할 수 있어 유용해보였습니다.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물론 온습도를 체크하는 센서 뿐만 아니라 동작/문열림/소리를 인지하는 센서와 연동할 수 있어 사업장내 외부 침입을 즉각적으로 알람 받을 수 있고요. 그 알람에는 현장에서 모니터링한 영상이 포함되어 있기에, 사업장의 상황을 파악해 KT텔레캅 출동서비스를 호출해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뿐만 아니라 연기까지 감지할 수 있어 외부 침입이 아닌 화재로 인한 추가 위험 발생 이슈도 덜 수 있는데요. 이 역시 사용자의 폰으로 긴급 상황을 알리고, 출동 요청 전화를 넣어 케이티 텔레캅이나 119 소방서 등으로 화재로 인한 위급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저장해둔 영상을 조건별로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녹화한 영상을 최대 150배속으로 빠르게 재생하여 필요한 영상만 효과적으로 제공해줍니다. 카메라 훼손 및 고장에 대해서도 대시보드에서 바로 체크가 가능하고요.



    클라우드 CCTV. KT 기가아이즈 매장 후기


    참고로 기가아이즈 서비스가 제공되는 장소에서 발생한 상해/도난에 대해서는 무료로 보상받을 수 있는 Safety 보상 서비스도 존재하는데요. 침입 강도로 인한 상해, 도난으로 인한 손해나 시설 파손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그 한도는 가입 플랜별로 다릅니다.


    도난/손해의 경우 시설 파손시 최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현금/유가 증권 손해시에는 최대 2백만원에서 4백만원까지 보상한다고 하며, 침입 강도로 인한 상해 담보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KT 지능형 클라우드 CCTV 기가아이즈가 적용된 KT플라자 미아점을 방문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기존 CCTV + 출동서비스를 연계한 서비스와는 다르게 사업장을 IoT센서로 사업장내 온습도부터 외부 침입 (움직임/문열림/소리)을 감지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중인 화면을 녹화하고 사용자에게 알람을 보내 현장의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구현하였는데요.


    또한 사업장 방문자, 체류시간 등을 그때그때 확인하고 이를 주별/월별로 통계를 내주어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 역시 제공합니다. 관련해서 기가아이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기가아이즈 biz.kt.com/GiGAeyes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