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T의 새로운 캐릭터 코리, 토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코리 토리는 마치 고양이를 연상케하는 외모를 가졌지만, 실제 콘셉은 KT의 네트워크에 사는 '자유전자뭉치'를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자유자재로 변실할 수 있어 인간 세상에 도움을 주는 존재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Kori, Tori 캐릭터를 직접 수령하고 촬영한 굿즈로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코리/토리 쿠션, 인형, 열쇠 고리 등으로 제품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kt 캐릭터, 코리와 토리입니다. Kori는 KT의 K를 상징하며,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요. Tori는 KT의 T를 상징하며, 기존의 것을 바꾸는 새로운 시도를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거기다 남다른 스피드와 기술력을 자랑하는데, 이는 마치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를 연상케하네요.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앞서 언급한 것처럼 코리와 토리는 고양이처럼 생겼지만, 실제로는 KT의 유-무선 네트워크 속에 살면서 일탈을 꿈꾸는 존재로,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 '자유전자 뭉치'라고 하는데요. 스스로 변형이 가능하며, 이 들 코리토리의 손이 닿으면 통신망이 활성화되고, 이 둘이 결합하면 속도는 빨라진다고 합니다.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하얀색 피부(?)를 가진 코리는 설득을 잘하고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성격이지만, 조금은 쎈 캐릭터라 때리고, 부시는 등의 과격한 행동을 보인다고 하네요. 단 가끔은 귀차니즘이 심해서 밖에 나가기 보다는 집에서 지내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검은색 피부(?)를 가진 토리는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이라 골똘히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빠른 행동력과 스마트함이 장점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마음이 많이 여리고, 감수성이 풍부해 감정표현을 아주 잘 하는 귀여운 친구라고 합니다.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이런 KT 캐릭터, 코리 토리의 굿즈로 쿠션, 인형, 열쇠 고리 등을 받았는데요. 그중 토리의 열쇠고리는 제 백팩 한켠에 걸어주었습니다. 눈썹이 빨갛고 진한게 상당히 귀욤귀욤 하더라고요.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비단 굿즈 뿐만 아니라 코리토리의 다양한 2D, 3D 이미지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센스 있게도 '한살더먹개', '이불 밖은 위험행♥' 같은 연말/연초, 겨울 특화 콘텐츠도 눈에 띄는데요.




    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KT 캐릭터 코리 토리. 굿즈로 살펴보니..


    개인적으로는 위 GIF 이미지들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이러한 움직이는 이미지들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면 오랫동안 꽤 잘 쓸 것 같은데요. 플러스 친구 프로모션 등으로 빨리 사용해보고 싶네요.




    이렇게 KT의 새로운 캐릭터 코리와 토리를 굿즈와 이미지로 만나본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평창동계올림픽의 반다비, 수호랑처럼 두 캐릭터가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8년 KT에게는 5G 시범서비스라는 큰 과제를 앞두고 있고, 이 두 캐릭터가 마케팅 측면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할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