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입니다. 이 제품은 올 봄에 소개해드린 오르비의 후속작으로, MU-MIMO를 지원해 최대 40명 이상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고요. 또한 최대 5천 평방미터 (약 1,500평) 범위의 안정적이고 고성능의 AC3000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이런 특성은 일반 가정보다는 복층 구조의 오피스텔, 카페, 펜션 등에 적합해 보였는데요. 일반 공유기가 미쳐 닿지 못하는 음영 지역까지 넷기어 오르비 프로가 빠르게 채워줍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패키지를 개봉해, 그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헤드 부분의 색상만 다른 본체 두대가 존재하는데요. 하나는 라우터 역할을 다른 하나는 새틀라이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새틀라이트는 라우터가 뿜어내는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다시 그 주변으로 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2-3대를 넓디 넓은 카페나 펜션 곳곳에 배치하면 와이파이 커버리지 이슈를 해결해줍니다.


    본체 외에도 두 기기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AC어댑터, 기기를 거치하거나 벽에 걸 수 있는 거치대와 전용 브라켓이 구성되어 있고요. 빠른 설치 및 사용을 위한 다국어 퀵 스타트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통신사 모뎀과의 연결을 위한 카테고리 5E의 랜 케이블까지 말이죠.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제품의 후면 하단에는 각종 포트와 버튼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라우터에는 싱크 버튼을 시작으로, 한개의 인터넷 포트, 3개의 기가비트 인터넷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새틀라이트에는 싱크 버튼을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있고요. 양쪽 공통적으로 전원 버튼, 전원 소켓, 리셋 홀이 존재합니다.


    이런 구성은 전작 오르비와 거의 동일하나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각각 하나씩 배치되어 있던 USB 포트가 제거되었고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에 마련된 LAN포트에 프린터나 IP폰과 같은 유선 전용 장치를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본격적으로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 (제가 사용 중인) KT 기가인터넷 모뎀과 오르비 프로의 라우터를 랜 케이블로 연결해주었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모뎀과 기존에 사용 중인 공유기는 거실 TV 옆에 두었는데요. 평소 5Ghz 밴드로 와이파이를 잡아 두터운 벽 뒤로 있는 안방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신호가 약간 약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이윽고 새틀라이트를 앞서 언급한 안방에 두고, 두 기기 모두 전원을 연결해주었는데요. 이후 오르비 프로라는 네이밍의 SSID가 잡혔고, 전용 앱에서 나머지 셋팅과정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터의 헤드 영역에는 인터넷 연결에 대한 상태를 알려주는 상태 링 LED가 존재하는데요. 링의 색상에 따라 현재의 상태를 알려주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먼저 '넷기어 오르비'라는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줍니다. 이윽고 QR코드 스캔을 통해 라우터를 등록하고, 몇개의 새틀라이트를 설정할지 선택하면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넓은 범위의 카페, 펜션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2-3개의 새틀라이트를 음영 지역에 배치해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시켜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이후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넷기어 오르비 프로를 관리할 수 있는 홈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홈 화면에서는 현재 인터넷 상황과 연결 중인 새틀라이트의 수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펌웨어를 판올림해줄 수 있고요.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홈화면에서 와이파이 설정 메뉴로 들어가 현재 오르비 프로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 SSID와 비밀번호를 변경해줄 수 있고요. 또한 게스트 와이파이를 설정해, 손님을 위한 쉽고 간단한 SSID와 비밀번호를 갖고 있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손님이 가면 이 게스트 와이파이는 끄거나 삭제할 수 있고요.


    이 외에도 직원용 와이파이, 관리자용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따로 분리 및 제공하여, 서로 다른 액세스 레벨로 사내 와이파이 보안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거기다 와이파이 공유 기능을 통해 문자, 카카오톡 등으로 SSID와 비밀번호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요. 또한 오르비 프로에 연결 중인 기기 중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제공하지 않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해 해제시킬 수도 있는데요. 단 관리자는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모든 세팅을 맞친 후, 넷기어 오르비 프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가 있는 지역가지 차례대로 와이파이 속도를 체크해보았는데요. 


    전용 앱의 OOKLA 속도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니 업/다운로드 속도는 평균 300Mbps 를 상회하였습니다. 거기다 음영 지역 없이 넓은 커버리지를 보여주었고요.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후기


    이렇게 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복층 구조의 사무실, 카페, 펜션, 대형 주택 등에 적합해 보였는데요. 빠른 기가와이파이를 넓은 커버리지로 제공해, 음영 지역 없이 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새틀라이트 추가시 200 평방 미터 (약 60평)정도가 증폭된다고 하는데요. 공유기/증폭기 등의 설정을 직접하기 힘든 사업자라면 넷기어 오르비 프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모바노
    • 아이작
      2017.12.29 13:25 신고

      오르레이요 오르레이요~ 이쁘게 생겻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