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없이도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Send Anywhere'라는 웹사이트 그리고 어플을 활용하면 되는건데요.


    참고로 이 서비스는 여느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서버에 먼저 업로드를 먼저한 후, 그 파일이나 폴더를 링크로 공유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냥 보내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센드 애니웨어를 통해 바로 전달하는 P2P방식인데요.


    거기다 파일을 공유하는 사람이 이를 24시간 동안 다시 다운로드(이땐 서버 업로드 / 파일 암호화)할 수는 전용 URL을 전달하기도 하는데요. 파일의 종류, 개수, 용량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센드 애니웨어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윈도우8 이상에선 윈도우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물론 그 이하 버전의 윈도우를 쓰더라도 네이버 자료실 같은데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경우 각각의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맥북 역시 맥 앱스토어에서 받아 설치할 수 있고요.


    굳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센드 애니웨어 사이트에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파일 용량이 4GB로 제한되니 가급적 어플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센드 애니웨어 윈도우 앱의 첫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요. 그 하단과 중앙부에 있는 'Send' 버튼과 'Receive' 버튼을 눌러 파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여기서 'Send'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Send' 페이지에서는 먼저 파일이나 폴더, 텍스트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저는 1.5GB 정도가 되는 폴더 하나를 전송할 폴더로 지정했습니다. 물론 이 것보다 훨씬 많은 용량의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는데요. 스팀 게임들이 설치된 70GB가 넘는 폴더를 문제 없이 추가 및 전송이 가능하였습니다.


    이윽고 폴더 및 파일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잇는 'Share Directly' 버튼이나 'Share for 24hrs' 버튼을 누르면 앞서 추가한 폴더와 파일을 공유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이 두 버튼의 차이는 다음과 같은데요.


    'Share Directly'는 상대가 파일을 받으면, 더 이상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Share for 24hrs'는 24시간 안에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다수에게 파일을 공유해야 하거나, 상대가 바로 파일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Share Directly' 버튼이나 'Share for 24hrs' 버튼을 눌렀다면 앞서 추가한 파일이나 폴더가 센드 애니웨어를 통해 전송을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 회원 가입을 할 필요도 없어 편리합니다. 'Share Directly' 의 경우 P2P 방식으로 알려져 서버에 파일이 남지 않는다 하고요.


    'Share for 24hrs'의 경우 서버와 파일이 보관되긴 합니다. 파일을 암호화 하며, 24시간이 지나면 그 데이터가 자동으로 파기된다고 하네요. (센드 애니웨어 사이트 참고)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Share Directly' 버튼을 누르고 (센드 애니웨어에서) 파일을 전송할 준비가 되었다면 6자리의 키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파일을 전송할 상대에게 전송하면 됩니다. 물론 상대가 센드 애니웨어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 상대가 어플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사용 방법을 모르면, 6자리의 키 밑에 있는 'Share' 키를 눌러 URL을 메일로 보내주면 됩니다. 그 메일에는 6자리의 키와 파일 사이즈, 날짜, URL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앞서 'Share for 24hrs' 버튼을 눌렀다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센드 애니웨어에서)24시간 동안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용 URL 하나를 만들어줍니다. 이 URL이나 6자리의 키를 파일 및 폴더를 다운로드할 사람들에게 전달하면 되는데요. 꼭 24시간 안에 받으라는 당부도 전해주어야 합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이렇게 전송한 대용량 파일은, 파일을 보내는 사람이 전달한 URL로 접속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맥 OS의 PC가 아닌 아이패드에서도 'Send Anywhere'로 ZIP 파일을 받아 내장 스토리지에 풀어놓을 수 있고요. 물론 그 과정에서 iZIP 같은 서드파티 앱이 필요했습니다.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물론 'Send Anywhere' 어플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설치해 사용한다면 파일을 보내는 사람이 전해준 6자리의 키만 어플 내 '받기'메뉴에 있는 인풋박스에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클라우드 없이 대용량 파일 전송하는 방법


    파일의 종류나 폴더의 개수에 상관없이 모든 파일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속도도 상당히 빠르더라고요.




    이렇게 클라우드 서비스 없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그 방법은 'Send Anywhere'라는 대체제를 사용하는 건데요. 1회성으로 파일을 전달하거나, 24시간 동안 다수의 상대에게 다수 다운로드할 수 있게 파일을 공유하는 두가지 방식 모두 꽤 유용하였습니다.


    그래서 평소 클라우드에 보관 중인 파일 때문에 해당 서비스에 제공하는 용량이 아슬아슬한 상황이라면, 파일 공유 만큼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거기다 파일의 종류나 용량을 가리지(?) 않기에 더욱 유용하였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