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틀그라운드(스팀) 상자를 G2A에서 사는 방법에 대해 정리할까 합니다. 사실 G2A나 여러 사이트를 거치지 않아도, 이 배틀그라운드 상자는 스팀 커뮤니티의 장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몇몇 상자의 경우 스팀 장터보다 저렴하며, 저의 경우 지난번에 충전하고 남은 코인을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앞서 언급한 몇몇의 상자 중 게임스컴 상자 스팀에서 하나당 7천원을 상회하는데요. G2A에선 수수료를 포함해도 절반 가격에 마련할 수 있어 G2A에서 상자를 구입하고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게임내 Reward 메뉴에서 주는 서바이버, 원더러 상자는 스팀 장터가 더 저렴하니 미리 스팀과 G2A에서의 가격을 비교하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먼저 PC 브라우저를 통해 G2A에 접속합니다. 이윽고 검색창에 PUBG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연관 상품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상당히 11종의 배그 상자들이 판매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자의 가격은 7백원부터 8만원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게임스컴 상자가 2천5백원에 판매중이어서 이 박스와 1~2천원대의 박스 몇개(Pioneer 박스)를 구입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배틀그라운드 박스를 G2A에서 구입하려면, 먼저 앞서 보여드린 상자 목록에서 특정 상자를 선택하고요. 이후 우측 상단에 적힌 가격을 보고, 그 하단에 있는 '바로 구매' 버튼을 눌러 구매를 위한 과정을 시작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바로 구매' 버튼을 누르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름과 가격, 수량 등이 표시되며, 이용약관 체크박스에 체크 후 '결제창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G2A에 회원가입을 했거나 소셜 로그인을 하였다면 따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G2A 쉴드 역시 체크를 해제해주고요.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앞서 '결제창으로 이동' 버튼을 눌렀다면 G2A의 결제 프로세스를 시작하는데요. 먼저 문화상품권, 티머니, 페이팔, 카드 등으로 구성된 결제 수단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결제 수단이 카드라면 카드의 16자리 번호와 3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되고요. 페이팔이라면 페이팔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물론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소액결제도 지원하고요.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결제 수단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다른데요. 전 그중 컬쳐랜드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컬쳐랜드에서 무통장 입금을 하거나 편의점 결제를 하면 5~10%의 금액이 충전되거든요. 그러면 결제 수수료를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결제를 완료하고 'CD키 받기'라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중앙에 있는 제품키를 복사한 후 제품키를 배틀그라운드 박스로 바꿔주는 'PUBGXcase'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새 탭을 띄워서 말이죠.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이후 'PUBGXcase' 사이트에서 스팀 ID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앞서 복사해둔 배틀그라운드 상자에 대한 제품키를 상단의 인풋박스에 붙여놓고 리딤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G2A에서 구입한 상자를 PUBGXcase에서 열면 나오는 아이템을 나의 배틀그라운드 스팀 계정으로 보내야 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스팀 웹사이트에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후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보관함 > 거래 제안 > 누가 저에게 거래 제안을 보낼 수 있죠?" 라는 메뉴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타사 사이트라는 섹션에서 나의 거래 URL을 복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이후 바로 PUBGXcase 사이트의 프로필 메뉴로 들어가 스팀 거래 URL을 입력하는 박스에 앞서 스팀에서 복사한 타사 사이트 거래 URL을 입력하고 Save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데요. 그래야 PUBGXcase에서 개봉한 배틀그라운드 상자 속 아이템을 내 스팀 계정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G2A에서 구입한 배틀그라운드 상자의 제품키를 PUBGXcase 사이트의 리딤코드 입력박스에 붙여놓으면 내 계정으로 해당 상자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Redeem' 버튼을 다시 누르면 해당 상자를 열어 배틀그라운드 속 의류/잡화 아이템 하나를 쏟아냅니다.

    이후 해당 아이템을 스팀으로 보낼건지, 아니면 되팔아 PUBGXcase 사이트의 머니로 바꿀건지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박스를 많이 살 계획이 없다면, 되파는 것보다는 우선 스팀 배틀그라운드로 옮겨와 BP로 바꾸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앞서 PUBGXcase 사이트에서 'Get' 버튼을 누르면, 배틀그라운드 상자를 개봉하고 얻은 아이템을 스팀으로 보내는데요. 이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쪽지함을 열어 아이템 선택 후, 거래 내용 확인에 체크하고 '거래 수락'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이제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게임을 실행하고 'Custmozation' 메뉴에 들어가면 앞서 상자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이미 게임을 실행한 상태라면,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로비 재시작' 버튼을 눌러보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상자. G2A에서 사는 법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상자를 G2A에서 사고, 상자 속 아이템을 획득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스팀 커뮤니티의 장터보다는 그 과정이 훨씬 복잡하지만, 일부 상자의 경우 절반 이하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만 8천원 정도 상자깡(?)을 해보니 원하는 아이템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배틀그라운드 상자깡을 자주 하는 게이머, 상자깡을 앞두고 있는 베린이들에겐 G2A와 PUBGXcase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나쁘지 않은 선택 같네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배린이 입장에서 쓸만한 무기 선택 팁 등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솔로로 치킨이라도 뜯는 날엔 그 후기를 올리고요.






    Posted by Kibeom Song

    • 2018.03.07 17:27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