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노트북 거치대, 엘라고 L4 스탠드입니다. 이 제품은 어떤 사이즈의 노트북이던 이들을 보다 안정적인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통 알루미늄을 깍아만든 것 같은 생김새와 색상은 애플의 맥북 시리즈와 디자인적인 조합이 꽤 좋았습니다. 


    거기다 거치대 밑공간에 A4문서나 외장하드, 보조배터리 등을 보관하기에 좋을 넉넉한 편이었는데요. 그런 제 경험담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엘라고 L4 스탠드 후기


    노트북 거치대, 엘라고 L4 스탠드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제품에 맥북을 거치하는 듯한 실제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는데요. 거치대도 노트북도 모두 색상이 실버라 깔맞춤하는 듯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맥북을 살때 함께 산 정품 악세사리처럼 그 디자인과 색상, 재질이 맥북과 상당히 일체감이 좋아보이네요.



    노트북 거치대. 엘라고 L4 스탠드 후기


    측면에는 제품이 11인치 맥북 에어, 17인치 맥북 프로까지 지원한다는 점을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참고로 엘라 L4 스탠드와 가장 적합해보이는 크기의 제품은 13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노트북인 것 같았는데요. 사이즈면에서 노트북과 거치대가 딱 맞아떨어지느 느낌이 강했습니다.




    패키지 박스의 뚜껑을 열자 세련되고 견고해보이는 알루미늄 덩어리(?)가 눈에 띄었는데요. 마치 맥북 프로의 상/하판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엘라고 L4 스탠드는 솔리드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노트북에 생길 수 있는 발열을 효율적으로 낮춰준다고 하네요.




    거기다 거치대 안쪽에는 얹어놓은 노트북에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해주는 실리콘 패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실리콘 패드는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역할도 수행하는데요.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큰 노트북을 거치해도 보다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였습니다.




    노트북의 끄트머리를 거치하는 영역에는 큼지막한 실리콘패드를 배치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거치대에서 노트북이 미끄러지는 문제는 방지할 수 있을거라 봅니다. 물론 앞서 말한 스크래치로부터 제품(노트북)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주고요.




    이런 실리콘 패드는 거치대의 밑면에도 구성되어 있어, 컴퓨터 책상에서 거치대가 밀리는 문제를 방지하여 거치한 노트북에 충격을 주는이슈를 덜어내고요. 또한 책상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엘라고 L4 스탠드 1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LG 엑스노트 노트북을 거치해봤는데요. 거치대와 비슷한 색상에 메탈릭 헤어라인을 가져 상당히 잘 어울렸습니다. 물론 이 크기의 노트북은 거치대와 딱 떨어지는 크기를 가져 보다 조화로웠는데요.




    거기다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설계는 노트북 사용시 몸이 구부려지지 않은, 바른 자세를 유도해 장시간 사용시에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장시간 몸과 목을 구부려 발생하는 거북목 증후군이나 디스크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봅니다. 거치대 밑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두고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하면 손목에 오는 피로감도 덜 수 있을것 같고요.




    또한 거치대 밑에는 텅빈 공간이 존재하는데, 그 사이즈가 딱 A4용지 크기라 여기에 각종 문서나 블루투스 키보드와 스피커, 외장 하드, 게임기 등을 수납하기에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수납력(?)으로 인해 컴퓨터 책상을 보다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고요.




    13인치 노트북 외에도 15인치의 구형 맥북프로 (2011 얼리) 거치하기에 좋았습니다. 엘라고 거치대보다 노트북이 더 크고 길쭉하지만, 안감에 부착된 실리콘 패드가 노트북을 보다 안정적으로 잡아주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 거치대, 엘라고 L4 스탠드를 살펴보았습니다. 통 알루미늄을 잘 깍고 다듬어놓은 듯한 디자인,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설계. 미끄럼 방지 실리콘패드와 다양한 디스플레이 크기의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는 점은 꽤 인상적인데요. 특히 맥북이나 메탈릭 헤어라인을 갖춘 노트북은 제품과의 일체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거기다 거치대 밑 공간을 문서나 외장하드, 블루투스 키보드 등의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은 꽤 실용적으로 보이는데요. 노트북, 특히 맥북을 외장모니터에 연결하고,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꽤 어필될만한 요소가 많아 보였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 태블릿에 대한 다양한 악세사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엘라고 L4 스탠드 https://goo.gl/39kNcX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