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 어플로 CJ 대한통운의 택배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먼저 사용하는 폰에서 CJ 대한통운 어플을 설치하고요. 

    어플 실행 후 로그인 과정이 필요한데, CJ 대한통운 웹사이트에서 가입한 계정이 아닌, 단순히 휴대폰 번호로 인증하면 자동 로그인 처리가 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


    휴대폰번호를 인증하고 로그인하면, 어플의 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화면에서는 제가 CJ대한통운을 통해 보내고 받은 택배가 표시되는데요. 이는 최근 30일이내의 내역들로 구성되며, ‘받는 택배’, ‘ 보내는 택배’로 탭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대메뉴를 눌러 송장번호 등으로 택배를 조회하거나, 쇼핑몰에 연결해, CJ 대한통운 택배로 받을 택배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을 위해서는 상단의 ‘택배예약’ 버튼을 누르면 호출되는 팝업창에서 ‘택배 예약’ 버튼을 다시 눌러주면 되는데요. 하단의 ‘턕배 예약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기존에 방문예약을 한 내역들이 표시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


    택배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면, 먼저 ‘CJ원 포인트’를 적립할건지 물어보는데요. 저의 경우 이 포인트를 가끔 사용하기만 하고 계정 정보를 잘 몰라 ‘아니오’ 버튼을 눌러 택배예약을 위한 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평소 CJ원포인트를 자주 사용하고, 계정 정보를 숙지하고 있다면 ‘예’를 눌러 적립에 필요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윽고 보내는 사람의 정보와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름과 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주소 검색을 통해 정확한 우편 번호와 세부 정보를 기입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


    이를 위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번지까지 입력해 유효한 세부 주소를 선택하고, (아파트)의 경우 동이나 호 정보를 마저 입력해주어야 했는데요. 주소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택배를 보낼 날짜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저희 동네 CJ 대한통운은 2일 정도 후로 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보내야할 택배는 우체국을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CJ 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


    이윽고 CJ대한통운을 통해 보낼 택배 상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상자에 담긴 상품의 가격부터 박스의 수량, 크기, 무게 등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배송메시지를 선택하고, 운임을 누가 부담할건지 선택해줘야 하는데요. 여기서 확인된 점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CJ 대한통운의 택배를 예약하면 운임을 깍아준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배송정보와 상품정보, 운임 등을 모두 선택하고 입력하면, 최종적으로 확인 팝업창이 표시되는데요. 그 확인 팝업창 속 정보가 정확하다면 하단 우측의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스마트폰 어플로 CJ대한통운 택배 예약하기


    이제 택배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택배 발송을 위한 방문 접수가 완료되었는데요. 2~3일 후 택배기사 아저씨가 오면 제품이 든 택배 상자를 맡기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CJ대한통운 택배를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복잡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휴대폰번호인증을 통해 빠르게 앱을 사용할수 있고 해당 택배사를 통해 보내고 받은 택배의 내역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거기다 CJ 원포인트를 적립 받거나 1천원 할인 받을 수 있고요.

    한가지 아쉬운건 택배 예약시 2-3일후에야 택배 기사분이 온다는 점인데요.이건 제가 사는 가평 동네에 국한된 문제일 수 있으니, 그냥 넘어가도 될 것 같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