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을 써본 후기를 정리해보려합니다. 최근 바르셀로나, 파리 항공권을 알아보고 있기에 다방면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찾고 있는데요. 그 중 자주 접속하는 곳이 스카이스캐너와 와이페이모어, 플레이 윙즈 (할인 프로모션 알림) 정도 입니다.

    앞서 언급한 3개의 수단을 이용해 작년에는 마카오와 일본 도쿄, 후쿠오카 등은 저렴하게 잘 다녀왔는데요. 유럽 항공권은 경유시간이나 제휴카드 등의 이슈가 많아 구글링을 하던 중 뜻 밖의 서비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구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항공권 검색 기능인데요. 원하는 소요시간과 가격에 맞는 항공편을 찾는 것 뿐만 아니라, (누가 구글 아니랄까봐) 엄청나게 빠른 검색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먼저 구글에서 '구글 항공편 검색'이라고 검색해주면, '구글 검색 속으로'라는 웹사이트 중 '기능' 메뉴로 접속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구글의 항공편 검색 기능에 대한 특징과 미국 및 미국에서 해외로 이동하는 항공편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실제로는 미국 외 국가의 항공권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통해 이 기능의 특징을 알려주는데요. 내용을 모두 확인했다면 중앙 좌측의 '지금 사용해보기'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구글 항공편 검색 페이지에서 항공편의 왕복/편도/다구간 여부를 셀렉트박스에서 선택한후, 한국에서 출발일자와 여행지에서의 출발일자를 선택합니다. 이후 하단에 '최적의 출발편'이라고 적힌 여행지로 가는 항공권의 목록이 표시되는데요.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그 목록에는 항공사, 출/도착 시간, 경유지 정보와 총 소요시간, 가격이 표시되는데요. 우측의 가격은 편도 가격이 아닌 왕복 항공권에 대한 '기본' 가격입니다. 돌아오는 항공편을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요금이 오를 수 있는데요.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항공편 이름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항공편의 상세 정보를 알려줍니다. 어떤 항공편이며 항공기인지, 좌석 공간은 어느정도 인지, 기내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좌석 전원 및 USB 콘센트를 제공 여부를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돌아오는 항공권을 앞서 출발편의 항공사와 동일하게 선택하고 긴 소요시간(경유시간 포함)을 선택하면, 앞서 보여준 왕복 가격 그대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항공사를 선택하거나, 소요시간이 적고 경유가 아닌 직항인 항공편을 선택하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이렇게 출발편, 귀항편을 모두 선택했으면 항공사나 외국 항공편 예약 사이트에서 직접 결제하면 되는데요. 이 과정까지 스카이스캐너나 와이페이모어 같은 사이트보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항공편 검색 결과를 제공한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국내 여행사 웹사이트와는 연계가 안되어 있는 점은 아쉬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제가 기존에 제휴카드 할인가를 최저가로 표시하는 웹사이트들이 꽤 많기에 '낚시성'이라는 느낌이 없어 저는 더 좋더라고요.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다구간 항공편에 대한 검색 결과도 빠르게 표시되는데요. 다구간 항공편 역시 출발 편을 선택한 후, 돌아오는 항공편을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구글 항공권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또한 달력 형태로 출발하는 날짜와 돌아오는 날짜를 조절해 가장 저렴한 티켓을 찾아낼 수 있는데요. 출/도착 일자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여행자 분들에게는 꽤 좋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타 사이트들도 유사 기능을 지원하지만, 구글 항공편 검색 기능은 상당히 빠른 속도를 지원합니다.

    여기다 가격 그래프라는 메뉴도 있어, 보다 직관적으로 (날짜별로 다른) 가격을 알 수 있고요.


    구글 항공편 검색 기능 후기. 빠른 속도 인상적

    아직은 국내에서 구글 프라이스 라인을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도, 구글 플레이 등에 등록해둔 카드로 쉽게 항공편을 결제하지 못하지만, 여행사 웹사이트로 이동해, 실제 구글 항공편 검색에서 찾은 가격으로 바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휴카드니 대기예약이니 고민할 필요 없이 말이죠.



    이렇게 구글 항공편 검색 기능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여전히 스카이스캐너나 플레이윙즈를 병행해 사용하겠지만, 구글의 항공편 검색 기능의 빠른 속도와 직관적인 UI는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앞으로 항공권 구입시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