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럽 저가항공사 이지젯모바일 체크인 방법을 살펴보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금번이 이지젯 항공권을 처음 예약했는데요. 내달 26일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를 보기 위해 파리 왕복항공권을 끊었습니다. 파리에 도착한 후 바르셀로나에 갈땐 이지젯를 타고, 다시 돌아올 땐 렌페를 탈 예정이고요.

    참고로 유럽 저가항공사인 이지젯은 출발 30일전부터 웹/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로 떠날 때 카운터를 들리지 않고요. 보딩패스를 폰에 저장한 후, 수화물만 따로 보내면 바로 출국 심사장으로 이동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

    이지젯 앱을 앱스토어에서 받아 설치 후 실행하였습니다. 이윽고 첫화면에서는 'Book Flight', 'My Trips', 'Flight Tracker', 'Boarding Passes' 등의 대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대메뉴 중 'My Trips'를 눌러 'My Trips'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 그전에 로그인이 필요한데, 이지젯 항공권 구입시 가입한 계정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

    'My Trips' 페이지에서는 사전에 이지젯에서 구입한 항공권의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항공권의 출발일자 출발 도시, 도착 도시, 예약 번호 등이 간단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윽고 하단에 있는 'Itinerary'를 클릭하면 'My Itinerary'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여행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표시되고요. 상단의 'Check-In /Passes'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체크인을 위한 과정을 시작합니다.


    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

    앞서 'Check-In /Passes' 버튼을 눌렀다면 'Check-In'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Check-In' 상세페이지에서 체크인 가능한 시간과 게이트가 닫히는 시간(30분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하단에는 여행 일정표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행 일정표 우측 하단에 있는 'Boarding Pass' 버튼을 누르면 QR코드를 품은 보딩패스를 보여줍니다. 이제 파리 공항에서 바르셀로나로 출국시 이 보딩패스를 보여주면 되는데요.

    현지 네트워크 속도가 염려된다면 'Check-In Complete' 페이지 하단에 있는 '애플 월렛' 버튼을 눌러 이 보딩패스를 애플 월렛으로 보냅니다. 단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이를 어떻게 구현했을지 모르겠네요. 



    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이지젯 모바일 체크인 하는 방법

    'Check-In Complete' 페이지에서 보딩패스를 애플 월렛으로 보내면, 아이폰의 애플 월렛 앱을 실행해 바로 출국 심사 때보여주면 되는데요. 재밌게도 이 애플월렛의 보딩패스는 항공기 모드에서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지젯 앱에서 'Boarding Passes' 대메뉴를 누르면 앞서 모바일 체크인 후 얻은 보딩패스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플월렛이나 앱으로 보는 것마저 불안한 분들은 이지젯 웹사이트에서 해당 보딩패스 e티켓을 인쇄하길 바랍니다.




    이렇게 유럽 저가항공사 '이지젯'의 모바일 체크인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이전에 대한항공과 제주항공에서 모바일 체크인을 하고 보딩패스를 발급받은 기억이 있어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는데요.

    다만 이지젯의 평가가 좋지 않다보니, 실제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어떤 경험을 할지 궁금하네요. 후속 포스팅에서는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의 이동 수단으로 결정해 티켓까지 구입한 '렌페'에 대한 경험담을 정리하겠습니다.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