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

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입니다. 이 제품은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면 함께 제공하는 스위치 독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전원을 연결하고 TV나 모니터와 HDMI 케이블로 연결한 이 제품에 기기를 장착하면 닌텐도 스위치를 훨씬 더 큰 화면에서 일반 콘솔과 비슷한 환경과 경험을 가진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도크

그러함에도 정품 스위치독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크기를 가져, 장기간 여행이나 출장시 숙소의 TV에 이 멀티 HDMI TV 도크와 충전기, 케이블을 챙겨 다니면 보다 가볍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거기다 자체적으로 거치가 되고 테이블 모드를 지원하고요. '미니독'이라는 어댑터처럼 TV 근처에 주렁주렁 매달고 있을 필요가 없어 꽤 깔끔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도크

패키지 박스를 열면 딱 하나의 구성품이 존재하는데요. 그 구성품은 바로 조이트론의 멀티 HDMI TV 도크 본체입니다. 이외의 충전기나 HDMI 케이블은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할 때 동봉된 것들을 함께 가지고 다니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할 때 별도의 USB-C 타입 충전기를 받았기에 큼지막한 닌텐도 정품을 휴대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제품의 전면에는 조이트론 로고가 위치해 있고요. 그 안에는 USB-C 타입 플러그가 존재해, 여기에 닌텐도 스위치를 도킹하면 TV/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위치 정품 독 처럼 걸쳐놓는게 아니라 꽂아야 하고 약간 뻑뻑하기에 탈착이 잦은 분들은 약간의 귀차니즘을 감수해야 될 것 같네요.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도크

조이트론의 멀티 HDMI TV 도크 본체의 후면에는 USB-C 충전 포트와 이더넷 랜포트, HDMI 포트가 존재하는데요. 닌텐도 스위치 자체적으로 와이파이를 지원하기에 중아의 랜 포트의 사용 유무는 게이머의 선택에 맡기면 됩니다. 

그리고 그 좌/우측에 있는 USB-C 충전 포트와 HDMI 포트에는 스위치 독에 연결된 걸 뽑아 연결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뚜껑을 한번 열어야 했던 닌텐도 스위치 정품독 보다 저렇게 오픈되어 있는 조이트론 멀티 HDMI 도크가 더 편리하였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는 닌텐도 스위치 정품 독 크기의 절반 수준인데요. 측면에서 볼 때 약간 사션형이라 정품 독과의 두께 차이는 별 차이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다만 이런 사선형 구조가 테이블모드에는 적합하기에 되려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의 좌측에는 USB 3.0포트가, 우측에는 2개의 USB 2.0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포트를 통해 충전이나 유선으로 게임패드(스위치독의 경우 프로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향후 외장하드도 지원한다고 하니 게임 및 DLC 구매가 잦은 분들에겐 좋을 것 같네요.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서 좌/우 조이콘을 떼고,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는 전에 소개해드린 EX스위치로 플레이 하였는데요. 스위치 본체의 킥스탠드가 사실 부실하기에 제품의 테이블 모드 지원은 꽤 반가웠습니다.


이번엔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에 닌텐도 정품 충전기와 HDMI 케이블로 모니터와 연결해주었는데요. 여기에 가운데 이더넷 랜포트에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랜선을 꽂아 연결해주었습니다. 

이후 모니터에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화면이 표시되었는데요. 홈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와이파이 아이콘이 유선 연경를 의미하는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제로 기가와이파이를 물려놓은 상태에서 상당히 느리게 진행되었던 마리오카트의 12인 온라인 플레이가 꽤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캐릭터와 카트, 맵을 선택하고 다른 유저를 기다릴 때, 그 속도에 있어 의미있는 차이를 보였는데요. 


이를 통해 와이파이 속도가 국내보다 비교적 느린 해외 호텔에서 유선인터넷을 제공한다면 보다 빠른 속도로 온라인 플레이를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온라인 플레이가 아니더라도, 옆에 있는 일행들과 조이콘과 게임패드를 나누어 갖은 후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고요.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에 대한 제 경험담을 정리해봤습니다. 기존 정품 스위치 독의 절반 밖에 되지 않는 크기에,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유선 랜 포트가 있어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아직은 도크에 닌텐도 스위치를 장착할 때 뻑뻑함이 있지만, 조금 쓰다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닌텐도 스위치 악세사리와 PC 게임을 위한 디바이스 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