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전적을 검색해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어플의 이름은 닥지지로 원래 웹사이트가 있는데, 전적 검색 등, 일정표, 동영상 등의 기능을 모바일 앱으로 가져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배틀그라운드를 하다가 뜻밖의 킬을 당하고 데스캠을 확인할 때, 핵쟁이라 의심된다면 이 앱의 검색창에 해당 유저의 닉네임(배그)만 입력하면 됩니다. 핵쟁이의 경우 매치 히스토리가 아주 찬란하거든요.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배틀그라운드 혹은 배그 전적이라고 검색합니다. 이윽고 닥지지라는 앱 상세페이지에서 어플을 받아 폰에 설치하면 되는데요. 앱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면 첫화면에서 바로 닉네임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면, 해당 닉네임의 유저의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요 탭 메뉴가 기본적으로 보이는데, 아직 2018 시즌2의 데이터가 없다보니 2018 시즌1을 선택해야 개요를 비롯해 상세 전적, 트렌드, 매치 기록, 라이브 트래커 등의 탭메뉴를 눌러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요 탭에서는 활동하는 서버별로 솔로/듀오/스쿼드로 플레이한 통계를 내줍니다. 그 통계에는 킬데스, 승률, 탑10 비율, 평균 딜량 등이 표시되는데요. 전 갓 200시간을 넘긴 배린이라 여포 모드도 제대로 발동 못해봤네요. 그래도 잘 도망다녀 생존률은 괜찮은 편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

    상세 전적 탭에서는 솔로/듀오/스쿼드 모드에서의 게임 수, 승률, 탑10 비율, 킬수, 헤드샷, 평균 이동거리 등이 표시되고요. 트렌드에서는 저의 레이팅, 킬/데스, 평균 딜량 등을 솔로/듀오/스쿼드로 탭을 나누어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아직 배린이라 그래프가 많이 저조하네요.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

    매치 기록에서는 스쿼드, 듀오, 솔로 매치별로 몇 승, 몇 패, 몇번의 탑10을 들었는지 짤막하게 알려주고요. 레이팅에도 어떠한 변화가 있는 알 수 있습니다. 상세 버튼을 누르면 전적 변동, 레이팅/순위, 전투, 게임 플레이 섹션으로 나누어 세부 정보를 알려주고요.

    그리고 그 우측의 라이브 트래커라는 탭메뉴를 켜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동으로 8분마다 전적을 새로고침하여 개별 매치 단위로 기록을 저장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게임이 끝나고 15~20분 정도 지나면 전적에 반영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배틀그라운드 전적 검색 어플 닥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앱에서 닉네임만 입력하면 해당 유저의 배틀그라운드 상세 전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친구와 킬 수외에도 딜량, 헤드샷 등으로 내기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데스캠을 보고 핵쟁이로 의심가는 유저가 있다면 전적 확인을 통해 제보를 할 수도 있는데요.

    이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유저간 순위표와 대회 방송 일정표, 프로게이머들의 전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만 뽑아 볼 수도 있고요. 거기다 앱에서 스팀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나의 전적을 빠르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