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탑승권을 발급 받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요즘 국내 유명 항공사들은 이렇게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해 출국 당일 기준으로 빠르게 출국장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 새벽 비행시 자정이 조금 넘어 모바일 탑승권으로 출국장에 들어선 후 라운지에 가서 비행기 시간에 맞춰 일을 하거나 쉬기도 합니다. (이때는 위탁 수하물이 없었지만 말이죠.)

    지난 해에 일로 인해 싱가포르에 출장(?)갔을 때도 위와 같은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그 당시의 경험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

    먼저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 접속 후 대한항공 어플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이윽고 자신이 대한항공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해 항공권을 구입했다면 메인화면 중앙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요. 

    저처럼 여행사에서 예약을 한 후, 그 예약 정보를 PDF 파일 등으로 준 경우에는 메인화면의 체크인 버튼을 누른 후, 예약번호와 날짜를 입력하면 웹 체크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

    웹 체크인 페이지에서는 해당 예약번호의 항공기 운항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출국/입국 정보가 올바르다면 가운데에 있는 체크인 버튼을누르면 서울/인천 발 싱가포르-창이 행 웹체크인 과정이 시작됩니다.

    이윽과 좌석 보기/변경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각 행/열에서 '선택가능 좌석'이라고 표시된 좌석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였는데요. 싱가포르까지 6시간 정도 소요되어 통로 쪽 좌석을 선택하였습니다.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

    좌석 지정이 끝나면, 사전에 여행사에서 예약시 기입한 여권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는데요. 그 정보가 틀리거나 누락된 내용이 없는지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

    이후 탑승객 정보와 기내 반입 또는 위탁 수하물에 대한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요. 계속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및 체크인이 완료되는데요. 여기서 탑승객 정보와 항공편 정보를 확인하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라면 회원번호를 입력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하는 방법

    앞서 보여드린 화면에서 '탑승권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면, 대한항공 앱 내에서 모바일 탑승권이 보여지는데요. 만약 카카오톡 발송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는 URL을 던져줍니다. 

    이제 공항에 도착 후, 카운터의 셀프체크인 창구에서 짐을 붙이고 바로 출국장으로 향하면 되는데요. 만약 모바일 탑승권으로 불안하다고 하면 창구에서 종이 항공권을 달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대한항공 앱에서 모바일 체크인을 하고 탑승권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직접 대한항공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항공권을 구매한 분들은, 앱에서도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요. 여행사를 통해 예약번호를 받은 분들은 그 예약번호와 출국일 정보로 체크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체크인 및 탑승권을 발급 받으면 카운터에 들릴 필요없이 바로 출국장으로 향하면 되는데요. 다만 위탁수하물이 있는 분들은 셀프 체크인 카운터가 열릴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기내 캐리어만 가져가는 분들은 상관없고요.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