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웹표준 전환 모듈인 테르텐 T-Converter SDK입니다. 다소 시의성 없는 ActiveX 이야기라 생각될 수 있겠지만, 여전히 국내 웹사이트에서의 액티브X 퇴출 움직임은 ‘진행중’에 있습니다.

    조금 지난 이야기지만,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다들 기억할거라 생각됩니다. 이 드라마는 신선한 소재와 김수현, 전지현의 케미가 돋보였는데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어, 드라마 촬영지인 ‘가평 쁘띠프랑스’는 여전히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그리고 드라마 속 전지현(극 중 천송이)이 입고 출현한 ‘천송이 코트’를 사려는 중국인 구매자들이 액티브X에 막혀 전자결제를 진행할 수 없던 해프닝도 있었는데요. 여전히 국내 금융기관, 공공기관은 ActiveX의 설치를 요구하고, 그로 인해 여러 불편함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개인적으로는 특정 은행 사이트에서 설치를 유도하는 프로그램 덕분에 CPU 사용률이 폭발적으로 올라, 고클린, 구라제거기를 이용한적도 있는데요. 사용자의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테르텐 T-Converter SDK’ 같은 웹표준 전환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참고로 테르텐 웹표준 전환 솔루션 ‘T-Converter SDK’는 아직도 기존 액티브X 기반의 솔루션을 보유한 SW개발사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SW개발사들은 정부 시책에 맞춰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기엔 인력도 부족하고, 개발할 여력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 이슈를 덜어줄 SDK가 바로 ‘테르텐 T-Converter SDK’인데요. 이 웹표준 전환 모듈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먼저 기 보유중인 솔루션 중 ActiveX 또는 플러그인 기반으로 되어 있어, 웹 표준 전환이 필요한 SW개발사, 개발인력과 시간이 부족하고, 적은 비용으로 업무효율을 높이고 싶은 중소 SW개발사 그 대상이고요.

    또한 HTML5 규격에서 지원하는 기능 외에 추가로 설치해야하는 모듈을 보유하거나, 다양한 솔루션을 웹 표준 기술로 전환하고자 하는 SW 개발사로 보여집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이런 ‘테르텐 T-Converter SDK’는 URL 프로토콜 방식의 웹 표준 전환 기능을 제공하며,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의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하고요. 또한 개발사에서 필요한 기능을 원활하게 추가하기 위해 로컬 PC와의 옵션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액티브X 대신 웹표준 전환 솔루션. 테르텐 SDK

    거기다 쉽고 편리한 웹표준 전환이 가능하며, 현재 2천만명이 사용하는 사이트 적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고요. 또한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웹 표준 모듈로 전환이 가능하며, 유럽, 중국 등 해외 사이트 적용 노하우 역시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액티브X 설치 없는 웹 표준 전환 모듈 T-Converter SDK를 살펴보았습니다. SW 개발사는 쉽고 편리하게, 적은 비용으로 기존의 ActiveX 기반 솔루션을 웹 표준으로 전환할 수 있고요. 이를 통해 웹표준이 적용된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액티브X 설치 및 사용이라는 불편한 과정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관심있는 SW 개발사에서는 미리 테스트해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테스트는 로컬 환경에서 가능하며, 웹서버에 실제로 적용 및 운영하려면 정식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됩니다. 테스트는 회원가입 없이도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T-Converter SDK 다운로드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