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입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스마트폰 앱의 화면으로 사용자가 미쳐 세정하지 못한 치아를 알려주는데요. 3D 구강맵으로 양치 현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치아 곳곳을 잘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칫솔에 힘을 세게 주어 치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압력 센서로 알려주고요. 또한 칫솔모의 교체 타이밍도 기기와 전용 앱으로 알려주기까지 합니다. 양치 히스토리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한명에 최적화된 덴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요.

    오늘은 그런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를 사용해본 후기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필립스 전동 칫솔의 패키지입니다. 전면 상단 좌측에는 필립스, 소닉케어 로고가 배치되어 있고요. 우측에는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과 텍스트로 설명해두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제품의 실제 모습을 프린팅해두었고요.

    측면에는 칫솔모, 구성품에 대한 안내가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전용 앱의 쓰임새(다양하게 나뉜 ‘구강 관리’ 카테고리)와 제품의 모드 정보가 앱으로도 자동으로 연동되어 보여지는걸 설명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핸들을 비롯해 칫솔모 3종, 혀클리너 1종, 무접점 충전컵과, 트래블 케이스, 간단 사용설명서, 다국어 설명서 정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트래블 케이스 밑면에는 USB 케이블이 있어 여행지에서 보조배터리, 풀사이즈 USB-A포트가 있는 멀티탭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칫솔모는 세개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칫솔모는 그 쓰임새가 다 다르며, 모양 역시 제 각각의 기능에 맞게 서로 다릅니다. 단 플라그 제거 및 세정이라는 기본적인 공통 분모는 존재하는데요.

    가장 좌측에 있는 칫솔모는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로 플라그 제거에 최적화된 칫솔모로 일반 칫솔 대비 최대 10배 플라그를 완벽하게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기의 딥클린+ 모드와 이 칫솔모가 가장 최적화되어 있고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또한 칫솔모를 기기에 장착하면 칫솔모에 탑재된 RFID 기능의 모드 자동 페어링을 통해 최적화된 모드를 알아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있는 ‘프리미엄 잇몸 케어’는 둥근 측면과 극도로 부드러운 칫솔모로 잇몸을 편안하게 케어해주고요. 프리미엄 화이트’는 일반 칫솔 대비 치아 얼룩과 착색을 2배 더 제거해주며 화이트+ 모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의 충전은 무접점 충전컵 밑에 충전기를 장착한 후, 전원을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기기를 무접점 충전컵에 올려두만 두면, 접점 없이도 자동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런 무접점 충전컵과 트래블 케이스를 활용한 듀얼 충전 시스템으로 보관할 때도, 여행갈 때도 큰 걱정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기기는 한번 완충시 최대 3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 전용 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동칫솔에 스마트 기술이 덧대어져, 사용자에게 보다 자세하고 올바른 양치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참고로 블루투스 페어링은 따로 절차없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고, 기기의 전원을 켠 후, 전용 앱에서 제품 선택 및 등록 과정만 밟아주면 되고요. 핸들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 역시 그 과정이 상당히 간단하였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이후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와 함께할 목표를 설정하면 제품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평소 입냄새와 잇몸 출혈이 고민인 저는 입냄새를 우선으로 목표로 잡았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사용자 맞춤 케어를 위한 5가지 모드와 3단계의 진동 세기 조절이 가능한데요. 일반 세정 모드부터 잇몸 건강, 미백 플러스, 딥 클린 플러스, 혓바닥 관리 모드로 앞서 설정한 차신의 목표에 맞게 모드를 선택하고, 민감한 구강을 위해 강도의 높고 낮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이제 타이머를 걸고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로 본격적인 양치질을 시작하였는데요. 세정 중 양치가 잘 된 구간은 치아가 점점 하얘지고, 그렇지 않은 구간은 반투명한 걸 확인하였습니다. 이런 반투명 구간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평소에는 길게 느껴질 2분이라는 시간이 꽤 짧게 느껴졌는데요.

    위처럼 핸들과 어플이 연동되는 것은 위치 센서 때문이며, 덕분에 구강을 12구간으로 세분화하여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하는 동안 너무 빨리 양치를 하거나, 너무 세게 치아를 세정하면 위치 센서와 압력센서가 이를 파악해 앱 화면으로 알림 해준다는 점이 꽤 인상적이었는데요. 이 기능은 압력센서, 스크러빙 센서와 관련하여 사용자가 올바른 양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양치가 끝나고 나면 치실과 가글액을 사용했는지, 플라그는 잘 세정했는지에 대해 물어보며, 해당 회차의 양치질은 마무리 됩니다. 참고로 위 화면에서 노란 치아는 제가 잘 세정하지 않은 영역인데요. 하단 우측의 3D 구강맵 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양치 현황을 즉시 분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이윽고 혀클리너 헤드로 갈아끼우면, 앞서 보여준 3D 구강맵 대신 혀세정에 적절한 시간을 타이머로 맞춰주는데요. 너무 오랫동안 세게 혀를 닦으면, 입냄새가 오히려 심해진다고 하니,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가 권장하는 시간에 맞춰 세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잇몸 케어 칫솔모나 플라그 디펜스 칫솔모를 쓰다가, 치아 미백을 원한다면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로 바꿔 장착한 후, 양치를 시작해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양치질한 기록은 매 회, 매 월별로 요약된 내용을 앱을 통해 볼 수 있게 구현해 놨습니다.

    이를 통해 앞서 언급한 양치 목표를 내 구강에 맞게, 개인 맞춤형 덴탈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앱 내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목표 설정 및 양치 습관을 분석한 코칭 등으로 디테일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후기

    칫솔모 상태도 필립스 소닉케어 전용 앱과 기기 하단의 LED를 통해 알려줍니다. 거기다 전용 앱에서는 칫솔모의 현재 상태와 남은 세션을 알려주고요. 

    단지 기계적으로 수치를 나타내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양치 습관에 따른 적합한 칫솔모 교체 주기를 알려줍니다. 거기다 칫솔모를 비롯한 연관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끔 필립스 공식 쇼핑몰도 연결해두었고요.




    이렇게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릭 스마트 HX9934/16 에 대한 후기를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3D 구강맵으로 사용자가 미쳐 세정하지 못한 곳곳을 알려준 점은 인상적이었는데요. 거기다 양치에 적합한 시간을 지정해주기에, 올바른 양치 습관을 만들어주는데 기여할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위치 센서와 압력 센서와 스크러빙 센서로 특정 영역의 치아를 제대로 세정하지 않고 지나치는지, 혹은 너무 힘을 주어 치아에 무리를 주는건 아닌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그리고 플라그 제거, 잇몸 건강, 치아 미백, 혀 세정 등에 최적화된 칫솔모와 모드를 제공하고, 해당 칫솔모나 혀클리너로 교체할 때 마다 세정 모드 역시 변경되는 점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입냄새 제거와 치아 미백이 가장 큰 목표인데, 제품을 지속적으로 써보며 그 목표를 달성해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