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이폰으로 촬영하거나 웹서핑을 통해 저장한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을 넣어주는 어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앱의 이름은 Bubble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고요. 구글플레이에 동일한 이름의 어플은 없는 것 같으나, 비슷한 기능의 앱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은 사진 앱에서 사진을 불러오거나 즉석에서 셀피를 촬영해 바로 바탕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는데요. 어플의 메뉴 구조가 상당히 간편해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

    먼저 앱스토어에서 Bubble 혹은 말풍선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이윽고 해당 어플의 상세 페이지에서 받기 버튼을 눌러 아이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마무리해주고요. 

    앱을 실행하면 위에서 오른쪽에 있는 스크린샷과 동일한 홈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투명 바탕화면에 말풍선만 딸랑 있다고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하단 중앙에 있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

    앞서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Bubble 앱 내의 카메라를 불러오는데요. 상단에는 현재 전면카메라로 비추고 있는 제 모습이 보이며, 최 하단에 있는 셔터 버튼을 눌러 사진을 촬영하면 앞서 보여드린 화면에 사진이 추가됩니다. 

    카메라가 비추고 있는 영역 하단에는 최근에 촬영한 사진들을 불러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역시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을 사용하고 싶다면 메인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

    앞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사진 앱에서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면 크기를 변경하는 과정을 진행하는데요. 상단의 직사각형 틀에 맞게 사진을 축소하거나 확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메인화면에 사진을 불러오는데요. 

    여기서 기본적으로 떠 있는 말풍선을 선택하면 그 안의 글자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풍선을 드래그하면 그 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요. 메인화면 하단 우측의 검정색 아이콘을 누르면 말풍선의 꼬리 방향을 좌/우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

    화면에 떠있는 말풍선을 선택하면 가상키패드를 불러오고요. 원하는 문구를 가상키패드로 입력하면 상단의 박스에 작성됩니다. 이후 완료버튼을 누르면 완성되는데요. 텍스트 이외에도 아이폰의 가상키패드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이모티콘을 말풍선 안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말풍선과 이모티콘 넣어주는 어플


    말풍선에 텍스트와 이모티콘까지 넣은 결과물을 다시 아이폰 사진앱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우측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에 말풍선과 글자, 이모티콘을 넣어주는 어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플을 이용해 나오는 결과물은 캐주얼한 편이지만, 앱 자체의 구조가 상당히 직관적이었는네요. 친구들과의 모임, 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는 꽤 매력적 일 것 같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