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부터 내달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8이 열립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관할 예정(26일)인데요. 올해에도 수많은 제조사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9에 대한 별도의 언팩을 진행할 예정이고요. LG전자에서도 V30에 몇몇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모델를 전시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화웨이의 P시리즈는 내달 말, 파리에서 별도의 언팩행사로 공개한다고 하고요.

    이들 뿐만 아니라 소니, 샤오미, 모토로라 등에서도 새로운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그 중 스마트폰 라인업에서는 젠폰 시리즈로 유명한 에이수스도 참전(?)한다고 합니다. 


    에이수스 젠폰5 시리즈에 대한 소문들

    에이수스는 금번 mwc 2018에서 젠폰5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참고로 젠폰 시리즈는 지난 2014년 처음 출시된 제품으로, 당시엔 5인치 젠폰5와 6인치 젠폰6로 나뉘었는데요. 이 후 새 시리즈 출시를 감안해 넘버링을 새롭게 부여했으며, 그 시리즈를 줌/셀피/맥스/라이브/디럭스/고/라이트 등으로 세분화하였습니다.

    프로세서의 경우 인텔 아톰과 퀄컴 스냅드래곤을 병용했는데, 라인업에 따라 달랐던 것으로 기억하고요. 제가 사용했던 초창기 젠폰은 인텔 아톰 Z2580 (클로버 트레일)을 탑재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전작인 젠폰4 프로가 스냅드래곤 835, 젠폰4가 스냅드래곤 630을 탑재한 걸 봐서는, 인텔이 아닌 퀄컴의 프로세서를 탑재할 가능성이 아주 농후할 듯 싶네요.



    에이수스 젠폰5 시리즈에 대한 소문들

    에이수스에서 MWC 2018에 선보일 제품은 젠폰5, 젠폰5 라이트라는 소문이 지배적인데요. 두 스마트폰 모두 18대 9 비율의 F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그 크기는 라이트가 5.5, 젠폰5가 5.7인치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프로세서와 메모리에 대한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는데요. 유출된 프레스 이미지와 에반 블래스의 트윗을 살펴보면 전/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젠폰5 시리즈에 대한 소문들

    WinFuture라는 사이트에서 게재한 에이수스 젠폰5 라이트의 도면은 에반블래스의 트윗에 더 힘을 실어주는데요. 후면 듀얼카메라는 각각 2천만 화소, 전면 듀얼카메라는 각각 1천6백만 화소인데 센서나 렌즈 조리개 등의 정보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8대9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뒤 도면처럼 슬림해진 상/하 베젤을 의미하는데요. 윗면에는 3.5mm 이어폰 잭, 밑면에는 마이크로 USB 5핀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듀얼카메라는 후면부 중앙에 배치되며, 그 좌측에 LED 플래시가, 그 하단에 지문인식 스캐너가 있고요.



    WinFuture에서 게재한 젠폰5는 라이트 모델과 디자인이 사뭇 다릅니다. 먼저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아이폰 X처럼 노치가 존재하고요. 

    라이트 모델과는 다르게 전면에는 싱글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으며, 후면 듀얼카메라의 위치가 중앙이 아닌 좌측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하단에는 LED 플래시가, 우측에는 지문인식 스캐너가 존재하는데요. 

    도면에 윗면과 밑면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3.5mm 이어폰 잭을 제거했는지, USB-C 포트를 채용했는지에 대해선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젠폰4처럼 USB-C 타입이었다고, 금번 제품도 똑같을 것 같네요.




    이렇게 MWC2018에서 공개될 에이수스 젠폰5에 대한 소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젠폰5 라이트는 전후면 듀얼카메라를 탑재한 보급형 라인업일 것으로 보이고요.전면 노치 디자인에 후면 듀얼카메라, 라이트 모델보다 상위 등급의 프로세서를 탑재할 젠폰5는 중급형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에이수스의 플래그십(스냅드래곤 845 탑재?)으로 볼 수 있는 젠폰5 프로에 대한 소식이 없이 다소 아쉬웠는데요. 이달 말, 피라 그란 비아에서 제품의 실제 모습과 짤막하게 써본 후기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