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소니는 자신들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MWC2018에서 선보일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대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제품의 스펙이나 기능에 대한 복선보다는 커브드 디자인으로 구현되며, 이를 손바닥에 폭 포개는 듯한 느낌만 살포시 내포하였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이런 디자인은 기존 엑스페리아 X시리즈와는 사뭇 다른데, 전년의 XZP처럼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디자인이 XZ와는 다른) 프로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테크레이더를 비롯한 여러 해외 매체의 기사에 따르면 엑스페리아 XZ2의 경우 금번 MWC2018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전작이 작년 8월 IFA 2017을 통해 공개되었기에 생각보다 빠르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2는 이달 26일, MWC 2018 첫날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출시는 한달 후인 3월 말이나 4월 초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가격은 699달러가 될 것이며 컴팩트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5인치대에 599달러의 출고가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제품의 디자인은 앞서 언급한 티저 영상처럼 후면부에 측면으로 갈 수록 둥그스름해지는 반 아치형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그립감을 살린 후면부를 가질 것으로 보이고요. XZ 프리미엄처럼 후면부가 거울과 같은 컨셉의 디자인을 갖고 있어 상당히 세련되고 미려한 느낌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소재는 메탈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후면에는 1200만 화소듀얼렌즈 카메라와 지문 인식 스캐너가 탑재될 것이라 하는데요. 후면에서 측면으로 갈 수록 슬림해지는 반 아치형 구조로 구현된다면, 전작처럼 우측면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스캐너를 탑재하기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카메라는 기존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의 시그니쳐라 불리우는 반셔터를 지원하는 별도의 셔터 버튼이 여전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요. 

    4장의 사진을 예측 촬영하는 모션 아이 카메라는 960fps의 슈퍼 슬로우 모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기능 및 성능상 어떤 변화를 보일지에 대한 소문은 미비하더라고요.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전면은 기존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들 답지 않게 상당히 슬림한 베젤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디스플레이 비율 역시 종전의 16대9에서 18대9로 변경되어 길쭉한 외형을 가질 예정이며, 전면의 하단 베젤은 거의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5.5인치 디스플레이는 4K 해상도에 HDR을 지원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전작인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점과 사뭇 다릅니다. 그리고 프로세서는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845을 사용하며 4GB RAM에 64GB 스토리지, 3,130mAh라고 하는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

    디스플레이 쪽은 마치 XZ1의 후속기가 아닌 XZ 프리미엄의 후속기로 보이는데요. 이런 점이 OLED 패널을 사용한다는 루머 속 새로운 라인업 XZ 프로를 연상케합니다. 만약 XZ2가 위와 같은 스펙을 가질 경우 XZ2 컴팩트를 온전히 보급형으로, XZ2는 온전한 고급형으로 격상해 출시하는 전략을 가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이렇게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2에 대한 소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펙 외에도 3D 크리에이터, 하이파이 오디오 등에도 개선 및 변화점이 소폭 있을거라 예상되는데요. 금번 MWC2018에 참관할 예정이니, 직접 제품을 살펴본 후 그 경험담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ㅎㅇㅎㅇㅎㅇ
      2018.02.20 21:51 신고

      4k면 배터리 엄청잘나갈듯..과연

    • NickName
      2018.02.24 00:08 신고

      4k인것도 좋고 배터리 크기도 좋고 18:9일거란것도 좋은데..
      소니가 이어폰 잭과, 측면 지문인식 센서를 포기하겠다는 것은
      소니가 소니스러움을 포기하겠다는 걸로밖에는 안보이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