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스타일러스 알루어 우드 스탠드입니다. 두 제품 모두 아마트폰 케이스 및 스마트폰, 노트북 주변기기로 유명한 엘라고의 것으로, 브랜드 특유의 심플함과 견고함이 뭍어나있는데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특히 알루미늄을 통채로 깍아 만든 것 같은 마우스 패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부드러운 표면, 적당한 사이즈를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러스 알루어는 기존 볼타입 스타일러스에 마그네틱을 이용한 나무 스탠드가 추가되어 보다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느낌을 제공하였는데요.

    그런 제품들을 사용해 본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먼저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이름과 엘라고 로고, 제품의 실제 모습 정도가 프린팅되어 있고요.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적혀있습니다. 여기에는 제품의 넉넉한 사이즈, 부드러운 표면, 러버패드를 통한 안정성 등을 피력하였고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패키지에서 꺼낸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입니다. 제가 수령한 제품의 색상은 진한 회색인데요. 그 전면에는 하단 우측의 엘라고 로고외에 아무런 장식이 존재하지 않아 상당히 간결합니다. 

    외형 자체는 직사각형으로 표면과 모서리를 매끄럽게 다듬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손으로 만져봤을 때의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두꺼운 코팅으로 인한 이질감 같은게 없더라고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제품 위에 하얀색의 마우스 한 덩이를 올려보았습니다. 위 제품은 맥북을 위한 구형 유선마우스로 그 디자인이 상당히 조약돌 같은데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의 색상과 상당히 잘 어울리렸습니다. 짐작삼아 최근 출시된 애플 매직마우스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데 재질이 알루미늄 금속이라 마우스 인식률이 안 좋을 것 같아 고민해봤는데, 무선/유선/게이밍 마우스 모두 센서 타입에 상관없이 제대로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표면이 매우 부드러워 사용감 역시 준수한 편이고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마우스패드 후면의 끄트머리에는 네개의 Flat Bumpon 형태의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내구성을 위한 구조를 적용해 이 고무 패드가 밀리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했다고 하는데요. 실제 PC에서 제품 위에 마우스를 얹어 사용하는데, 마우스패드가 한쪽으로 쏠리는 일 없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이번엔 스타일러스 알루어 우드 스탠드라는 제품입니다. 패키지에는 스타일러스와 뚜껑, 나무 스탠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끔 구현해두었는데요. 패키지 전면 좌측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텍스트로 설명되어 있으며, 그 상단에는 제품명, 우측에는 엘라고 로고가 존재합니다.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패키지 속 구성품으로는 나무 스탠드와 스타일러스 한쌍이 전부인데요. 이 나무 스탠드는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전반적인 컬러나 나이테 느낌의 패턴, 음각으로 새겨진 문구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일전에 소개해드린 제품은 이 스탠드도 동일 컬러의 금속 재질이었는데, 나무스탠드의 디자인이 훨씬 더 감각져보이네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참고로 스탠드 중앙에는 마그네틱이 있어, 금속 재질의 스타일러스 펜을 자력으로 잘 고정 및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탠드를 모니터 근처나 책상 근처에 부착해놓으면 스타일러스 혹은 볼펜이 필요할 때 빠르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검정색 실리콘 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손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실리콘은 꽤 얇은 편인데, 마찰을 죽이는 코팅을 입혀 작은 힘에도 쉽게 미끄러지도록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드로잉을 하거나 손글씨를 쓸 때 꽤 괜찮은 필기감과 감도를 제공해주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프로의 애플 펜슬이나 노트5의 S펜보다는 세밀함이나 필압에서 좀 아쉽지만 말이죠.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패드, 스타일러스 후기

    거기다 제품의 뚜껑(캡)을 열면 얇은 볼펜이 나온다는 점인데요. 볼펜의 필기감 역시 상당히 준수하였습니다.




    이렇게 엘라고의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와 스타일러스 알루어 우드 스탠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마우스패드는 제가 평소 좋아하는 금속 스탠드 제품들처럼 그 심플함과 견고함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넉넉한 크기에 부드러운 표면을 가졌으며, 금속 재질이라고 레이저/광 센서의 인식률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스타일러스 알루어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나 노트 시리즈의 디바이스를 쓰는 분들에게는 모르겠으나 그 외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쓰는 분들에게는 볼펜을 역할을 함께 수행하는 이 펜에 소구점이 꽤 있을 것 같네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