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LTE 데이터를 3.3배 더 준다는) KT 무약정 데이터 선택 요금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년간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요금제는 음성(유/무선),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하면서 사용자의 무선인터넷 습관에 따라 데이터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음성, 문자 사용률이 많은 분들에게는 요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KT 무약정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최대 3.3배

    한달에 15GB를 제공하며, 일 2GB가 넘으면 최대 3Mbps로 속도제어를 합니다. 그리고 (포인트 차감을 통해) 단말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요. LTE 태블릿, 스마트워치의 데이터 투게더 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거기다 올레TV 모바일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요.


    KT 무약정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최대 3.3배

    올해 들어서는 새롭게 출시된 데이터선택 87.8 요금제로 변경하였는데요. 데이터 투게더 라지 요금과 지니뮤직, 올레TV모바일, 웹툰 등을 묶은 부가서비스 '미디어팩'이 무료입니다. 

    이 '미디어팩'에는 TV포인트 11,000원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최신 영화 VOD를 1~2편 무료로 볼수 있는 정도인데요. 며칠 전, 부모님에게 덩게르크를 4,500원에 보여드렸는데, 나머지 금액으로 1987이나 코코를 구입하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미디어팩, TV 포인트 뿐만 아니라 기본 데이터 제공량 역시 20GB로 76.8 요금제보다 5GB 정도 많은데요.


    KT 무약정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최대 3.3배

    그런데 이런 데이터선택 87.8 요금제를 약정 가입을 하지 않는 KT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 요금제를 '무약정'용으로 가입하면 더 많은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무약정' 데이터 선택요금제 76.8 혹은 87.8 요금제에 가입하면 위에서 언급한 올레TV 모바일, 미디어팩, TV포인트 등의 혜택을 똑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최소 2배, 최대 3.3배 제공하는데요.


    KT 무약정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최대 3.3배

    자세한 내용은 위 스펙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우선 기본 데이터 제공량은 데이터 선택 32.8이 3.3배, 데이터 선택 38.3이 2.5배 더 많은데요. 이후 데이터 선택 43.8부터 109 무약정 요금제까지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2배인데요. 

    단순한 배율이 아닌 제공량을 따져보면 상당량의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87.8 요금제는 월 20GB인데 무약정 요금제는 40GB입니다. 109 요금제는 60GB의 대용량을 제공하고요.

    KT 무약정 선택 요금제는 데이터 최대 3.3배

    참고로 KT LTE/음성 전국망에는 배터리 절감 기술(CDR-X)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런 무약정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갤럭시S9 등의 최신 단말로)데이터 사용시 최대 55% 이용시간 증가되며, 음성통화 (VoLTE) 사용시 최대 51% 이용시간이 증가됩니다.




    이렇게 KT의 무약정 요금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2년 약정이 끝난 후, 기변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2배~3.3배인 무약정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87.8 요금제가 VIP멤버십, 단말 보험과 미디어팩, TV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꽤 만족스러웠는데, 약정에 가입하지 않아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꽤 기대됩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금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새로운 데이터선택 87.8 요금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