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모 커뮤니티에서 PUBG (블루홀)와 중국 텐센트가 합작하여 배그 공식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사실 그때까지는 PC로 스팀판 배틀그라운드를 아주 재밌게 하고 있는 상황이라 모바일 버전의 출시 소식에 큰 감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GTX1060 6GB를 탑재한 제 조립 PC가 고장나고, 남루한 외장 그래픽카드를 내장한 노트북을 사게되었는데요. 그럼으로 인해 자연스레 그 모바일 버전에 대한 구미가 당겼습니다. 선생님 배그가 하고 싶어요. 응?

    텐센트와 펍지가 합작한 그 결과물이 최근 영어 버전의 앱을 출시했다고 하여, 이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함께 듀오 플레이를 즐기는 지인의 가르침에 숟가락 얹어봤네요. 참고로 아이폰도 된다고 합니다. 근데 제 아이폰6에 대한 신뢰가 없어 그나마 나은 노트5를 선택하였습니다.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먼저 크롬 등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나 구글에 접속해 'QooApp'이라는 걸 검색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윽고 웹사이트 하단에 있는 'QooApp으로 오픈'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앱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시작하는데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한 앱이 아니면 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를 막기 때문에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설치를 허용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어플 설치에 대한 창이 나오면 하단 우측에 있는 '서치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이후 'QooApp'의 검색창에서 'PUBG'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최 상단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나오는데요. 해당 앱의 썸네일 및 이름을 누르고,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앞서 QooApp을 설치한 것처럼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설치를 허용해줘야 하는데요. 참고로 이 경우 디바이스 및 개인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이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배틀그라운드 공식 모바일 게임을 QooApp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하였다면, 해당 앱의 실행에 앞서 VPN을 먼저 설치해줍니다. 왜냐하면 이 버전은 북미 버전이기에 VPN을 통해 우회 접속해줘야 제대로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VPN 앱 중 저는 익스프레스 VPN을 다운로드 한후 미국-샌프란시스코로 위치를 지정해주었습니다. 단 7일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상태인데요. 무료 앱 중에 'Turbo VPN'도 많이 쓰는 것 같더라고요.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VPN 앱에서 위치를 미국이나 캐나다로 지정 후, 앞서 다운로드 및 설치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FACEBOOK 계정이나 GUEST를 선택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이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실행한 사용자 스마트폰의 스펙에 맞게 그래픽 옵션을 지정해주는데요. 그래픽 품질이 Low / Medum / High 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5는 Low 옵션입니다. 얼마 전 출시된 갤럭시S9이나 소니 XZ2 같은 폰에서는 High 옵션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텐센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하는법

    이후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고 실제 스쿼드/듀오 플레이를 했을 때 속도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 가능했는데요. 다만 VPN 우회 접속 때문인지 음성 채팅은 상당히 끊겼습니다. 프레임도 다소 떨어지는 듯 했고요. 

    하지만 지인과 듀오 플레이를 두어번 해봤는데 치킨을 뜯기까지 게임에서 튕기거나 버벅이고, 프레임 드랍이 있는 등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PC의 마우스와는 다르게 모바일 FPS의 시점 변경은 정말 최악이네요. 녹스 같은 앱 플레이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플레이 가능하다면 꽤 자주 플레이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하는 방법과 플레이에 대한 간단한 소감을 정리해봤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없고, APK 파일을 설정을 건드려 따로 설치해주어야 하점은 꽤 귀찮았는데요. 또한 VPN 앱으로 위치를 북미 지역으로 우회해야 되는 것 역시 번거로웠습니다.

    그럼에도 게임은 (시점 변경이 병X 같지만) 꽤 재밌기 때문에 당분간 이런 번거로움을 감수하더라도, 배그 모바일을 즐겨할 것 같네요. 어서 팔리 한국 스토어에서도 정식 출시되길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지원해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