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제 블로그 플랫폼인 티스토리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카카오에서 2017 티스토리 결산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이벤트의 웹페이지에서는 블로거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한해 결산 리포트를 만들어주는데요.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그 결산에는 한해동안 작성한 글의 수와 조회수가 많거나 공감, 댓글 수가 많은 게시글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 '결산하기' 참여자 중 500명을 선정하여 한정판 티스토리 굿즈를 선물한다고 하였는데요. 지난 2월 초 '이야기 명함' 등에 당첨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메일에서 알려준 웹사이트에서 블로그 이름, 주소, 닉네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과 배송지를 입력한 후, 한동안 잊고 지냈는데요. 어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의 인증샷들을 보고 제 굿즈의 배송이 임박했음을 예상했습니다.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티스토리에서 보내온 굿즈는 '이야기 명함'과 모두의 티스토리라는 네이밍을 갖고 있으며 기울기에 따라 '티스토리'를 세뇌, 각인 시키는 '홀로그램 스티커', 티스토리 파비콘 모양의 스티커, 까무잡잡한 가죽 다이어리 정도였는데요. 

    페북에서 보니 펜을 받았다는 분들도 있던데, 손이 불편한 저는 펜보다 명함이 더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몇 달 전에 애플펜슬 산건 안 비밀, 후회한건 비밀~)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까무잡잡한 가죽 커버에 주황색의 길이가 늘어나는 스트랩을 가진 다이어리는 달력도, 주간 스케쥴러도, 줄도 쳐져 있지 않는 무지 다이어리, 아니 노트에 가까운데요. 제품의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고, 전반적인 재질과 촉감은 고급스러워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노트에 포스팅을 작성하면 에버노트처럼 블로그에 보내기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캔해서 텍스트 인식 부아앙~ 응?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홀로그램 스티커는 마치 블로그 포스팅을 의미하는 듯한 타자기부터 젤리 가득한 고양이 발바닥,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의미하는 전구, 여행 블로거를 위한(?) 비행기 정도가 있는데요. 이 스티커를 기울여보면 '티스토리'라고 적힌 하얀색 글자가 보입니다. 

    당신이 티스토리 블로거라는 잊지 말라는 세뇌 작전일 것 같다는 느낌이 충만한데요. 앞서 소개한 노트의 커버나 데스크탑 정도에 붙여놓으면 좋을 쓰임새를 가졌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한지 오래되었다면 로고를 가리는 용도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그리고 티스토리 파비콘, 앱 아이콘을 거대하고, 덜 거대한 사이즈로 만들어 함께 동봉하였는데요. 이 스티커는 나중에 기회가 되어 카카오 본사에 방문하게 되면, "우리 티스토리 잘 부탁드려요." 라는 메시지와 함께 회의실이나 강당 한켠에 붙여놓고 싶습니다. 물론 그럴 일은 없겠죠. 제가 카카오 본사에 갈 일이요. 응?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앞서 언급한 '이야기 명함'은 총 2통의 종이 상자에 들어있는데요. 해당 상자에는 50장의 명함이 들어있으며, 티스토리에서 총 2통의 상자, 100여장의 명함을 만들어 제공하였습니다.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

    명함의 전면에는 앞서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에서 제가 제 블로그에 대해 소개한 문구 "IT 그리고 모바일을 이야기합니다."라고 주황색 글자로 적혀있고요. 

    후면에는 그 주황색 배경에 하얀색 글씨로 상단 좌측에는 블로그 이름, 하단 우측에는 닉네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블로그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이 같기에 닉네임 대신 실명을 입력하였고요.




    이렇게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로 받은 선물들을 모두 풀러보았습니다. 단연코 가장 마음에 든건 주황~주황한 명함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모바노'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명함을 처음 갖게되어서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명함 디자인 원본 파일을 받아, 금번에 받은 명함을 다 쓰면 문구만 살짝 바꿔 또 인쇄해 사용하고 싶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