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PC 게임, 배틀그라운드 (스팀)의 점검이 있었습니다. 금번 점검을 통해 몇가지 패치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먼저 KR 서버와 JP 서버가 분리되었으며, 한국과 일본 플레이어는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해당하는 서버를 별도로 확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KR, JP 서버를 확인할 수 없는 플레이어는 해당 서버를 플레이할 수 있는 플레이어와 파티를 이룰때에만 그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말은 곧 한국, 일본 유저가 아니면 해당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없다는 걸 의미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개인적으로는 금번 서버 분리를 통해 얼마나 많은 중국 유저들이 분리될지는 모르겠는데요. 카카오 배그처럼 한국 유저들끼리 스쿼드를 구성하고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물론 카카오 버전에 프렌즈 캐릭터들을 담은 의류들이 출시된다면 넘어갈 용의도 있고요. 응?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그리고 금번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무기 스킨 시스템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패치는 어젯 밤, 테스트서버를 통해 먼저 적용된 것으로 보이고요. 오늘 오후 점검이 끝나고 본 서버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무기 스킨을 저는 테스트서버에서 써보았는데요. 테스트 서버에서 Triumph 혹은 Raider라는 상자를 Rewards > Weekly Craftes에서 BP로 바꿔서 구매했으며, 전용 열쇠와 함께 상자깡을 통해 획득하였습니다. 상자 구입에 쓰라고 테스트 서버에만 10만 BP가 지급되었고요.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이렇게 획득한 무기 스킨은 Customization > Weapons 에서 확인하고 장비할 수 있는데요. 특정 스킨을 클릭하면 해당 무기에 스킨 디자인이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고요. 


    Equip 버튼을 눌러 장비하고나 Exchange 버튼을 누르면 재판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BP로 교환받는건데, 실제 스팀 장터에서 스킨 거래가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이제 게임을 플레이하다 건물에 흩뿌려져 있는 무기를 획득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앞서 상자깡을 통해 스킨을 획득하고 장비하였다면, 무기에 자동으로 스킨이 입혀집니다. 물론 바닥에 있는 무기에 게이머의 무기 스킨이 미리 적용되어 있진 않고요.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이후 해당 무기를 집어들면 스킨이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배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기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맛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제가 수집한 건 그리 많지 않은데요.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해보니 벌써 수많은 스킨들이 존재하는 것 같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카모플라주 패턴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진 윈체스터 스킨은 꽤 멋지더라고요. 골드 플레이트 디자인의 VSS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주황색, 형광색 돋는 Rugged 스킨도 있는데요. 저의 경우 이 색상의 스킨을 UMP9, SCAR-L, M416, KAR98K 용으로 갖고 있는데, 친구들과 스쿼드할 때 옷과 이 색상의 스킨을 깔맞춤 하면 꽤 재밌을 것 같습니다. 마치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티밍하는 일부 중국인 유저들처럼 말이죠.



    배틀그라운드 무기 스킨, 테스트 서버에서 만나보니


    개인적으로는 Rugged Beige 스킨이 사막맵에서 유용할 것 같은데요. 베이지 색상의 상/하의를 입고, 동일 색상의 2레벨 뚝배기를 더하면 엄폐시 효과가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저 스킨의 KAR98K과 색상을 깔맞춤해주는 스코프가 있으면 금상첨화일 것이고요. 




    이렇게 배그의 무기 스킨 출시 소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제가 테스트서버에서 접한 건 고작 3종류 정도였지만,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해보니 무기별로 상당히 다양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데요. 


    기회가 되면 그 스킨들도 획득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후속 포스팅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저의 경험담을 공유해드릴게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