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전시회는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 전시회로 다양한 기기들과 의료정보 시스템, 의학 장비 등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데요.


    특히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 의료와 친환경/첨단 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다른 산업과의 융복합 서비스 등을 맛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였습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이런 2018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LG전자가 참가해 의료용 영상기기를 대거 공개하였는데요. 이달 18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에 LG전자는 수술용, 임상용, 진단용 등 각각의 의료 현장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를 전시하였습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LG전자 부스에서 가장 눈에 띈 섹션은 아무래도 수술용 모니터로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27인치 크기의 UHD 4K 수술용 모니터(모델명 : 27HJ10S)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색영역 표준인 sRGB를 115% 지원해 붉은색을 명확하게 강조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혈액, 환부 등을 또렷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눈에 피로를 주는 깜빡임 현상을 최소화하였으며, 시야 확보를 위해 반사 방지 코팅을 하여, 모니터 빛 반사율을 현저히 낮추었고요. 전반적으로 선명하고 편안한 화면을 유지해줍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그리고 반응 속도가 빨라 집기의 움직임을 화면에 바로 보여줘 정확성을 높여주고요. 다이콤 Part 14를 적용하고 밝기 유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까지의 단계를 나타내는 색계조 구분이 뚜렷하고요. 시간 변화에 영향 없이 수실실에 적합한 밝기가 유지됩니다.


    또한 제품 전/후면 모두 방수/방진(전면 IP35/후면 IP32)을 지원하고요. 메스 등의 집기와 모니터가 부딪쳐 파손되는 등의 이슈를 덜어내기 위해 내구성을 높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LG전자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LG전자 부스에서는 27인치 크기의 임상용 모니터(모델명 : 27HJ712C), 19인치 크기의 임상용 모니터 (모델명 : 19HK312C) 2종을 전시하였는데요.


    먼저 27형 27HJ712C는 800만개 픽셀의 UHD 해상도를 갖추었으며, 컬러 자기공명영상과 컬러 단층촬영 등의 영상을 보는데 적합합니다. 여기에는 IPS패널을 탑재해 색상을 정확하게 보여주며 다이콤 Part 14 표준을 충족해 색계조 구분도 뚜렷한데요.


    또한 밝기 유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시간 변화에 상관없이, 항상 수술실에 적합한 밝기를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마우스 클릭과 동시에 화면에 즉각 반응하는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빠른 응답속도를 내주고요. 시력 보호 기능 역시 지원합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19인치 크기의 임상용 모니터 (모델명 : 19HK312C)는 5대4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인데요. 단층촬영, 혈관 조영검사 등이의 각종 검사결과가 5대4 비율로 나오기 때문에 환자와 상담하는 임상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이 제품 역시 앞서 언급한 27HJ712C와 동일하게 다이콤 Part 14 표준을 충족하며, 화면 밝기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백라이트 기술을 적용했고요. 오랜 시간 모니터를 봐도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화면 떨림 현상을 방지했습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21.3인치 크기의 진단용 모니터는 색상 측정장비인 캘리브레이터를 내장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모니터를 오래 사용해 색상이 또렷해지지 않으면, 내장된 이 장비로 색표현을 보정해줍니다. 이는 자기공명영상, 단층 촬영 등의 검사 결과를 조금 더 또렷하게 보여주고요.


    외부 하우징에 플라스틱 외관에 향균 처리를 하여 의료 환경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다이콤 Part 14를 적용해 색 계조 구분이 뚜렷하며, 시간 변화에 상관없이 그 환경에 적합한 밝기를 유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나믹 싱크 모드를 지원해 마우스 클릭과 동시에 화면이 즉각으로 반응하고요. 빠른 응답 속도로 잔상을 최소화 합니다.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공개


    이렇게 2018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만난 LG 고해상도 의료용 모니터에 대한 짤막한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금번에 공개한 제품들은 의료 현장에 적합한 외관 하우징, 높은 내구성을 갖추었고요.


    또한 다이콤 14 표준을 충족하기에 회색톤의 영상을 정확하게 보여주어, 엑스레이, 자가공명영상, 단층촬영 등의 결과를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화면 밝기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백라이트 기술을 적용했고, 오랜 시간 모니터를 쳐다봐도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화면 떨림 현상을 방지했고요.


    관련해서 LG전자의 의료용 모니터는 LG전자 홈페이지(링크)에서 그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