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입니다. 그 이름은 다이슨 싸이클론 V10으로 기존 V8의 절반 정도의 무게 밖에 안되는 모터를 탑재했음에도, 125,000 rpm의 속도를 보여주는데요. 이는 지금까지의 다이슨 모터 중 가장 빠른 출력을 자랑합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거기다 이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는 고도나 기압, 온도, 날씨를 감지하는 압력 센서들이 내장되어 강력한 힘과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미세한 고도의 차이를 감지해, 고도가 높은 멕시코시티나 고도가 낮은 암스테르담에서도 일정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내어줍니다.


    실 생활에서는 냉장고나 천장 등 손이 닿지 않는 높은 위치를 청소할 때 본체가 더 높거나 낮은 곳에 있어도 흡입력이 변하지 않는 걸 의미하는데요. 원래 모터는 고도에 따라 출력이 변할 수 있기에,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가 시사하는 점이 크다고 봅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다이슨 무선청소기 싸이클론 V10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로고와 실제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고요. 한쪽 면에는 이 제품에 적용된 다이슨의 최신 기술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측면에는 제임스 다이슨이 싸이클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 설명해는 정교하게 배열된 14개의 싸이클론 안에서 79,000G의 중력 가속도를 생성시켜,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공기로부터 분리한다는 점을 피력하였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이후 제품의 패키지를 개봉하였는데요. 이 길쭉한 종이 상자 안에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본체를 비롯해 설명서, 충전기 및 거치대, 전용백, 연장 파이프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모터헤드 / 소프트 롤러 헤드 –


    다양한 툴 중에서 가장 커다란 녀석들이 바로 모터헤드와 소프트 롤러헤드인데요. 모터헤드는 카펫에 적합한 빳빳한 나일론 브러시와 탄소섬유가 조합되어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 동물의 털을 제거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 툴은 카펫이나 러그를 청소하는데 적합합니다.


    그리고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소프트 롤러 헤드는 부드럽게 짜인 나일론이 큰 먼지를 잡아내고, 정전기 방지용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가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로 마룻바닥을 청소하는데 좋고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미니 모터헤드 / 플레시 크레비스 툴 / 크레비스 툴 / 익스텐션 호스 툴 -


    미니 모터헤드는 매트리스 청소용 나일론 브러쉬가 매트리스 섬유 속까지 건드려 더 많은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잡아 낸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부모님의 침대를 렌탈해서 사용하며 분기별로 점검을 받고 있는데, 전작인 카본파이버에 이 툴을 연결한 후 매트리스를 일주일에 한번씩 청소하면서, 매트리스 상태가 전보다 훨씬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레비스 툴은 작은 틈새와 좁은 공간을 청소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으며, 플렉시 크레비스 툴은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어 침대, 서랍장 뒤 공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익스텐션 툴은 완전히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플렉시 크레비스 툴은 동봉되어 있는 미니 브러쉬와 연결해 사용하며, 콤비네이션 툴은 본체에 직접 연결하거나 익스텐션 툴에 연결해 테이블 위, 벽, 인형 등의 다양한 공간을 청소할 수 있습니다.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의 경우 본체에 직접 연결해 TV나 사운드바, 노트북, 키보드 위에 있는 먼지를 청소하기에 좋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V8 카본 파이버, 싸이클론 V10의 연장 파이프 –


    새롭게 바뀐 연장 파이프는 기존과 동일한 금속 재질에 얇은 코팅을 더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부들부들한 타입이 아니라 그립감도 좋았습니다. 그로 인해 본체와 툴, 연장 파이프를 연결할 때 전작의 파이프보다 안정감이 있고요. 또한 스크래치 같은 이슈도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싸이클론 V10, V8 카본 파이버의 충전 거치대 -


    수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다이슨 V8 카본파이버의 충전 거치대보다 훨씬 더 작아졌습니다. 이 거치대를 벽에 못으로 고정하면 다이슨 싸이클론 V10 본체와 연장 파이프와 자주 사용하는 툴들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전체적인 크기가 슬림해져서 제품을 보관하기에 조금 더 용이할 것 같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된 본체에 대한 이야기도 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전작과 다르게 먼지통, 모터, 싸이클론의 배치 구조를 직렬 형태로 재편해 흡입력과 편의성 향상을 유도했는데요.


    그로 인해 공기 흐름의 효율성이 좋아졌으며, 흡입력 역시 이전 V8 앱솔루트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먼지통 역시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앞으로 밀기만 하면 쉽게 비워지는 포인트 앤 슛 방식으로 변경되었고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싸이클론 기술로 먼지와 공기를 완벽하게 분리하고 프리 필터와 포스트 모터 필터가 하나로 결합되어 여과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래서 0.3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7% 제거하는데요. 발표회 장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본 스모크박스 테스트로 이에 대해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해당 테스트는 다음과 같았는데요. 밀폐된 공간에서 다이슨 싸이클론 V10이 연기를 흠뻑 흡입해도 연기가 필터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굳이 헤파 필터를 장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 싸이클론 V10 개봉기


    다이슨 무선청소기 싸이클론 V10의 배터리 시스템도 크게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반 모드 사용시 기존보다 20분 늘어나 최대 60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듀얼 배터리를 쓰지 않아도 되며, 사용 시간 내내 강력한 흡입력이 변함없이 유지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다이슨이 듀얼 배터리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자체 실험 결과 배터리 탈부착을 지속할 경우 본체와 배터리가 마주하는 부분이 마모될 수 있고, 이는 흡입력과 배터리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걸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이슨 싸이클론 V10 개봉기를 마무리합니다. 금번 제품은 기존의 모터보다 절반 정도 밖에 안되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125,0000 rpm의 빠른 속도와 강력한 출력을 지원하며, 압력센서를 내장해 고도의 차이를 감지해, 다른 기압 조건에서 변함없는 성능을 유지하고요.


    또한 직렬 형태로 그 구조를 바꿔 흡입력과 편의성 향상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었습니다. 게다가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도 간단해졌고요. 카본 파이버에서부터 사용해 익숙해진 다용도 청소 헤드와 툴과의 사용성은 여전히 기대됩니다.


    다만 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후기는 금번 개봉기가 아닌 후속 포스팅에서 정리해드릴게요.








    Posted by Kibeom Song
    • 천주문
      2018.04.03 17:30 신고

      집안에서 1미터 안밖 움직이는걸로 모터 출력이 변하는 청소기가 있다구요????????????????

    • 그렇구나
      2018.04.04 00:11 신고

      제품 제공받고 쓴 사용기가 사용기가 될 수 있나? 그냥 광고지.

    • 댓글달기힘드네
      2018.04.04 01:12 신고

      광고쩐다. 이런거 포털에 올리지말자. 사기로 고소하기 전에..노력하며 떳떳하게 살아보자


    • 2018.04.05 01:37 신고

      거지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