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를 입혀주는 카메라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플의 이름은 픽셀 아트 카메라로 일반적인 사진 보정 앱과는 다른 느낌을 제공하는데요. 


    우선 색감이 상당히 진득하며, 사물의 경계선이 굵어지거나, 아예 흐릿해져 상당히 독특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거기다 프로버전은 라이브 포토로의 저장을 지원하며, 훨씬 더 다양한 필터를 지원하는데요. 금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버전이 제공하는 것까지만 다룰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


    먼저 해당 앱은 앱스토어 검색창에서에서 'Pixel Art'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받기' 버튼을 눌러 어플을 아이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실행하면 몇가지 권한(카메라, 사진 앱_을 허용해달라는 알럿창이 표시됩니다. 근데 앱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메트로 느낌나네요. 어릴때 만져본 매킨토시를 연상케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


    해당 카메라 어플로 사진을 찍거나 사진 앱에서 사진을 긁어오면 '스타일'이라는 탭에서 10가지의 무료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재밌게도 첫번째 스크린샷 속 사진은 그냥 등산가서 촬영한건데 마치 어디 모험이라도 하는 느낌 충만합니다. 


    두번째 스크린샷 속 사진은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인데 하늘이나 나무, 벽돌 등의 색상이 엄청 진득하게 표현되네요. 참고로 필터를 적용한 사진 우측 하단에는 어플의 이름이 적히는 워터마크가 박힙니다. 근데 이건 사진을 크롭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해결되니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명분은 아닌 것 같네요. 물론 조금 더 많은 필터와 효과, 기능을 원한다면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고요.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


    효과에는 색을 바꿔주거나 사진 속 피사체 및 배경을 수채화처럼 바꾸거나 액체화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진의 필터와는 다르게 지속성이 있어 동영상으로도 저장이 가능한데요. 그 쓰임새에 대한 확신은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능력자 분들은 이런 기능도 잘 활용하고 소화해내겠죠.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 입혀주는 카메라 앱


    이렇게 필터를 적용한 사진, 효과를 준 동영상을 각각 사진과 동영상으로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공유 버튼을 눌러 바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포토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프로 버전으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되는데요. 3.29달러를 인앱 결제하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진에 픽셀아트를 입혀주는 카메라 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앱은 일반적인 후보정 앱과는 다르게 선이 굵고 진득한 결과물을 내어주었는데요. 이는 마치 팝아트, 일러스트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써보다가 괜찮으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인데요. 앱 자체적으로 몇몇 프리미엄 필터나 프로 도구를 맛보기로 보여주어 뽐뿌 좀 주면 좋겠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