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서울 신촌에 위치한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에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KT가 보유한 5G 기반의 네트워크와 ICT 기술을 토대로 구현한 공간인데요. 도심속 뻔한 놀이문화에서 벗어난, 새로움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VR 테마파크입니다.


    이 곳은 일반적인 VR카페, VR 게임장들과 조금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국내 최초로 브라이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AR스포츠 HADO와 VR FPS 스페셜 포스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이 곳 VRIGHT는 신촌역 3번출구 방향에서 신촌 세브란스 병원 방향으로 쭉 올라가면 오리시스타워라는 건물에 위치해 있는데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성인 기준 빅3 이용권은 1.5만원, 빅5 이용권은 1.7만원, 프리패스 이용권은 2.2만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스마트폰 사용자는 (포인트 차감을 통해) 멤버십 포인트로 10% 할인 받을 수 있고요.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브라이트존에 들어서자 다양한 체험존이 존재하였는데요. VR 디바이스와 탑승 기구 등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VR카페에서 보던 전용 컨트롤러와는 사뭇 달라보였는데요. 마치 테마파크 그리고 4DX 영화관을 섞어놓은 듯 한 느낌을 풍겼습니다.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VRIGHT에 입장하면 '로봇 아담' 이라는 어드벤처 VR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로봇 형태의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조이스틱으로 움직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다가오는 로봇들을 처치할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도 가능한데요.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게임은 7분 정도 진행할 수 있으며, 이용 인원은 최대 2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탑승 가능한 신장과 무게 역시 제한이 있는데요. VR 기구에 따라 이용 시간과 인원 등이 다릅니다.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그리고 플라잉 젯은 1인이 탑승 가능하며 최대 2인 체험 가능한데요. 특이하게도 서 있는 자세로 기기에 탑승하며, 실제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느낌을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르를 '비행 슈팅 어트랙션'이라고 하는데요. 몸이 앞/뒤로 150도 젖혀지는데, 그 움직임이 꽤 흥미로웠습니다. 거기다 멀미감도 없고요.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또한 카레이서라는 콘텐츠는 프로젝트 카2라는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실제 핸들과 액셀, 브레이크가 달린 자동차에 탑승하여 경주하는 VR 레이싱 게임입니다. 


    앞서 플라잉젯의 거친(?) 움직임이 부담스럽다면 이 카레이싱 콘텐츠를 즐겨도 좋을 것 같은데요. 1인 탑승기구이며,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 타임은 3~5분정도 되고요.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지난 MWC 2018에서도 선보였던 스페셜포스 VR 역시 브라이트에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이 게임은 KT와 드래곤플라이가 협업한 결과물로 완전무선 VR게임을 지행합니다. 거기다 KT만의 5G 콘텐츠 전송 기술 (VR Walk-Through)가 적용되어 있어 무선 스트리밍으로 멀티플레이 VR 게이밍이 가능한데요.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 후기 및 할인 방법


    또한 Anti Juddering (흔들림 방지) 기술을 지원해 VR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던 멀미감, 어지러움을 덜어주었는데요. 최대 4인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게임 내용은 외계 생명체들에게 침략을 당한 지구를 구하는 미션인데요. 같이 VR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과 제법 근사한 FPS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KT 5G 네트워크와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한 5G VR 테마파크 브라이트에 다녀온 경험담을 살펴보았습니다. 이곳 VRIGHT는 기존에 제가 가본 VR카페와는 사뭇 다른 콘텐츠를 제공하였는데요. 


    몸을 앞/뒤로 150도 가량 움직이게끔 하는 기구에서도 멀미감이나 어지러움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다 실감나는 컨트롤러와 사운드, 각종 효과 등도 몰입감에 버프를 걸어주었고요.


    이런 브라이트는 KT 멤버십포인트 차감을 통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이번 주말 신촌에 들릴 계획이 있는 분들은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