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등의 음식을 배달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미 다양한 배달 전문 앱이 있지만, 카톡은 카카오페이를 얹어 조금 더 간소화되고 익숙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데요.


이를 지원하는 매장이 그리 다양하지 않지만, 가장 많이 배달시켜 먹는 치킨이나 피자, 햄버거 등을 모두 지원하였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가평군에서도 몇몇 브랜드의 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요. 



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


이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톡 앱내의 세부 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먼저 카톡 앱을 실행하고 탭메뉴 중 가장 마지막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누른 후 '생활'이라는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섹션에서는 피자헛, 또래오래, 롯데리아, 죠스떡볶이 등의 대표 배달 상품이 표시되는데요.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눌러 '주문하기'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


'주문하기' 페이지에서는 먼저 내가 거주하고, 음식을 배달 받을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이후 내 주소지를 기반으로 주문이 가능한 지역과 가능하지 않은 지역이 나오는데요. 이를 통해 저희 동네에 여전히 굽네치킨이 영업중이며, 또래오래 치킨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기회가 되면 갈릭반, 양념반을 시켜먹어야겠네요.



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


이후 거주지 지역에서 영업중인 롯데리아에서 모짜렐라 더블팩을 선택해 주문을 시작하였는데요. 제품의 수량과 소스를 선택하고 사이드바를 추가하면 총액이 표시됩니다. 이후 배달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단계'라는 버튼을 누르면 결제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참고로 배달 정보에는 배달 시간과 번호 (안심번호로 변경), 요청사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카카오톡으로 치킨, 피자 배달시키는 방법


결제 수단은 카카오페이, 일반결제, 만나서 결제 등이 가능했는데요. 카카오페이는 카드를 등록해면, 해당 카드로 차감되며, 일반 결제는 카드사별로 다른 결제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배달원과 현금 혹은 카드로 만나서 결제가 가능한데요. 여기서 가장 편리한 수단은 카카오페이이며, 카드만 미리 등록해두면 됩니다 이후 카드를 등록한 상태에서 결제 정보 제공 동의를 하고 '결제하기' 버튼만 누르면 결제 및 주문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카톡으로 치킨이나 피자 등의 음식을 배달시키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직 가맹점이 다양하지 않지만, 자체 결제 스시템이 연동되어 있는건 꽤 편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특히 기존에 해당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있었다면요.


개인적으로는 카톡에서 이 배달 기능 사용시 무료 이모티콘을 주거나, 카카오머니로의 캐쉬백 등을 지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