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입니다. 물론 아이폰 외에도 대화면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미니 정도도 거치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솔리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거기다 이제는 단종된 우드 스탠드의 일부를 채용한 듯 한 원목 크래들은 제법 근사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7인치 크기의 아이폰을 모델로 삼았지만, 실제로는 그 보다 큰 모바일 디바이스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케이스를 벗겨야되더라고요.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엘라고 M3 스탠드의 패키지입니다. 솔리드 알루미늄 재질의 거치대와 이에 얹어져 있는 우드 크래들의 실제 측면 모습을 프린팅해두었는데요. 상단 좌측에 엘라고 로고, 우측에는 이 제품이 실버 모델이라는 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제품의 이름과 스마트폰을 위한 스탠다라는 걸 텍스트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거치할 수 있다는 점, 후면에는 스탠드의 실제 후면 모습을 프린팅 하였습니다. 간단한 텍스트와 함께 곁들여서 말이죠.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위 상자 속에서 구성품을 거내니 ㄷ 형태로 깍은 알루미늄과 우드 크래들이 들어있는 작은 상자가 있는데요. 이 ㄷ자 알루미늄 윗면에 홈이 있어 우드 크래들을 고정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크래들은 원목의 진득한 색상 그대로 구현되었는데요.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알루미늄 거치대와 서로 상반된 성질(?)이지만, 상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엘라고의 기존 우드 스탠드, 기존 솔리드 알루미늄 소재의 거치대와는 다르게 원목의 색상과 패턴(나이테?)이 제품의 포인트를 부여하였는데요.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우드 크래들의 밑면에는 작은 구멍이 있어 아이폰을 위한 라이트닝 케이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이나 USB-C 케이블을 빼내기에 좋은데요.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이를 통해 아이폰 거치와 함께 충전 및 PC와의 연결을 가능하게끔 합니다. 거기다 거치대 하단에 공간이 있어 이어폰 케이스나 보조배터리 등을 두기에 좋았는데요.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6의 경우 약간 두꺼운 젤리케이스를 씌운 상태임에도 이 스탠드에 기기를 거치하고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 뒤로 자빠지거나 양 옆으로 흘러(?)내리는 등의 이슈 없이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했는데요.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


    이는 아이폰 플러스 모델이나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거치할 때도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사용하는 6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홍미노트5 역시 문제 없이 거치되더라고요.



    이렇게 아이폰 거치대, 엘라고 M3 스탠드에 대한 제 경험담을 모두 정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엘라고 스탠드 라인업 특유의 소재(알루미늄)을 선호하는데요. 이 제품은 기존에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과는 다르게 우드 크래들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주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엘라고에서 우드 소재를 채용한 제품도 많이 선보였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