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앱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등으로 웹서핑을 하다가 강조하고 싶은 문구를 형광펜으로 하이라이팅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모바일 디바이스부터 PC 모두를 지원하며, 하이라이팅된 상태로 웹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조하고 메모한 결과물을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해당 어플을 써보았습니다.



    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


    해당 앱은 앱스토어에서 '라이너'라는 키워드나 '인터넷 형광펜'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이후 '받기' 버튼을 눌러 폰으로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한데요. 어플을 실행한 후에는 '페이스북' 이나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개인 이메일 주소로 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이윽고 앱을 사용하기 위한 튜토리얼을 통해 앱의 사용법을 확인하고, 본격적인 기능 사용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


    먼저 형광펜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앱 하단 중앙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윽고 메시지, 메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의 공유 버튼이 표시되는데요. 하단의 '기타' 버튼을 누르고 'Liner Highlither'의 스위치를 우측으로 쓸어넘겨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


    이제 사파리 같은 모바일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다가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앞서 기능으로 추가한 'Liner Highlither'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원하는 문구를 선택한 후 표시되는 상단 레이어에서 형광펜 색상을 선택하면되는데요. 제가 사용한 앱이 무료 버전이라 그런지 노란색만 선택이 가능하였습니다.



    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폰으로 웹서핑하나 형광펜으로 강조하기


    형광펜 색상을 선택하면 해당 문구가 하이라이팅 되는데요. 원하는 문구 여러개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윽고 해당 웹페이지에서 하이라이팅이 끝나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카톡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전용 링크 URL을 부여하는데 웹페이지를 고대로 가져오면서, 그 위에 하이라이팅 처리된 걸 확인할 수있더라고요.


    그리고 이메일이나 워드 문서로 공유하면 하이라이팅 한 문구와 웹페이지 주소, 하이라이팅 처리한 URL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으로 보고 있는 웹페이지 위에 마치 형광펜처럼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는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는 마치 엣지브라우저의 웹 메모 작성 기능, 갤럭시노트8의 스마트 셀렉트 같은 기능을 연상케하는데요. 폰 보다는 아이패드 같은 iOS,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해보입니다. 다만 텍스트 모두를 온전히 긁어오는 타입이 아니라 문서파일로의 내보기 기능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텍스트가 아니더라도 캡쳐 이미지 위에 하이라이팅 처리하는 방식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 기능은 지금처럼 링크에 제한하고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