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오늘 저와 살펴 볼 제품은 가족용 태블릿으로 좋은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WP 입니다. 이 제품은 이름 그 끝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방수/방진(IP 67)을 지원하는데요. 이를 통해 실 생활에서 기기에 유입될 수 있는 먼지를 방지하고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제품 전반적으로 보급형 스펙을 가졌고, 큼지막한 베젤을 디스플레이 사방에 두르고 있는데요. 하지만 집에서 가족 공용으로 쓰기에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 3년전에 구입한 8인치대 태블릿으로 실시간 TV를 보며, 크롬캐스트를 통해 대화면 TV로 넷플릭스 등을 보는데요. 이러한 목적으로는 화웨이 M3 Lite WP가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가격도 현재 11번가 기준 36만 9천원이기에 부담없이 영입하기에 좋고요.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제품의 전면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상당히 두툼한 베젤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런 점은 휴대성으로 조금 아쉬워보이나 집 거실 한켠에 두고 사용하기에 무리 없는 크기라 생각됩니다.


전면 중앙에는 10.1인치 풀HD 해상도에 IPS 패널을 사용한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고요. 그 상단에는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그 하단에는 평평한 홈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홈 버튼은 화웨이의 터치&제스쳐 기능과 지문 인식 기능을 수행하는데요. 이에 대해선 아래에 다루도로 하겠습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다행히도 측면부의 두께는 슬림한 편입니다. 우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요. 윗면과 밑면에는 각각 2개(총 4개)의 하만카돈 스피커가 존재합니다. 참고로 윗면 우측에는 3.5mm 이어폰 잭이 구성되어 있고요. 밑면에는 스피커 외에는 따로 버튼이나 포트가 없습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좌측면에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는데 이는 실링 처리된 덮개로 덮혀져 있고요. 그 아래에는 USB-C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작들 대부분 마이크로 5핀 USB 포트를 채택되었는데요. 앞으로 출시될 화웨이 미디어패드 라인업에서도 USB-C 포트로 통일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기린 659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요. 이는 화웨이 아너 시리즈에 채택되는 전형적인 중급형 칩셋으로 스냅드래곤 625와 비슷한 성능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요. EMUI 5.1 버전의 런처를 사용합니다. 또한 3GB RAM, 32GB의 스토리지를 탑재했으며, 마이크로 SD카드로 저장소의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요




(긱벤치4 / 안투투/ 3D마크)

 

이는 일전에 소개해드린 미디어패드 T3 8, M3 Lite 보다 한수 높은 벤치마크 스코어를 기록하였는데요. 긱벤치4는 싱글코어 830점, 멀티코어 3,529점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안투투는 80,444점을 3D마크 아이스스톰 익스트림은 7,799점을 기록했는데요. 수치 자체는 전작 대비 2-30% 정도 올라간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그리고 M3 Lite처럼 화웨이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주로 사용하는 홈버튼의 터치&제스쳐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홈 버튼을 터치시 이전 화면으로, 길게 터치시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좌측 혹은 우측으로 쓸어넘기는 제스쳐로 현재 실행중인 앱 목록을 불러오고요. 위로 쓸어올리는 제스쳐를 실행하면 구글 나우를 실행합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디스플레이 크기 그리고 기능은 웹서핑을 하거나 구글 뉴스 스탠드에서 주요 뉴스를 읽어보는데도 문제 없는데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시각 보호 모드를 지원하기에 장시간 화면을 바라보고 있을 때 발생될 수 있는 눈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풀HD 해상도라 대다수의 영상 콘텐츠를 좋은 화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IPS 패널을 채택해 시야각 역시 좋습니다. 


거기다 윗면과 밑면에 배치된 (하만카돈이 튜닝한)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파워풀하면서도 한쪽 음역대에 치우치거나, 튀지 않는 플랫한 음질을 제공하는데요.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보거나 지니뮤직을 통해 음원 재생시에도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화웨이 M3 Lite WP는 HDR 10 혹은 돌비 비전을 지원하지 않는데요. 그로인해 넷플릭스에서 보다 좋은 화질과 원작자의 의도를 내포하는 색표현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품이 중급기 스펙에 보급기 가격을 가진 점을 감안하면 납득하기 쉬웠습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비교적 고사양을 요구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경우 해상도와 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는 최대치로 선택해도 플레이하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았는데요. 


다만 스킬 시전시 발생되는 그래픽이 발현될 때는 프레임이 약간 떨어지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10분 이상 플레이시 약간 따뜻한 정도의 발열이 느껴졌는데, 스로틀링으로 연결될 정도는 아니더라고요.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물론 프렌즈 마블 같은 캐쥬얼 게임은 문제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집에 미취학 아동이 있고, 게임이나 선정적인 컨텐츠에 접근하는 걸 막고자 한다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키즈모드를 켜고, 부모님만 아는 암호를 걸어두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드파티 앱을 키즈모드의 홈 화면에 추가할 수 있고요. 넷플릭스 같은 서비스는 계정 프로필을 '키즈'에 맞춰두면 됩니다. 



가족용 방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WP


또한 이 제품은 전/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이로 인해 밝은 실내외에서는 꽤 선명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다만 태블릿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기에 그 쓰임새가 애매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 제품은 가족용 태블릿이라는 포지션에 있기에 '스노우', 'B612' 같은 서드파티 앱을 통해 가족들과 재밌는 셀카를 촬영하는 걸 추천해봅니다.


이렇게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WP에 대한 제 경험담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기린 659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보다 더 훌륭해진 체감 성능을 내어주는데요. 


10.1인치의 풀HD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콘텐츠를 보기에 적합한 환경을 지원하며,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는 음원, 영상,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에서 보다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교적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조금은 아쉬운 화질과 프레임을 보여주었는데요. 당일 함께 테스트한 피파 모바일, 프렌즈마블, 철권 등에서는 꽤 괜찮은 체감 성능을 내었습니다. 거기다 36만 9천원이라는 가격을 감안하면 가족용 태블릿으로 적합한 가성비를 가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세페이지 https://bit.ly/2vZ9NQa




이 포스팅은 화웨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